인천공항을 사용해서 전주 시외 터미널 가는 시외버스 시간관리 요금

인천공항을 사용해 전주 시외 터미널 가는 시외버스 시간관리 요금

구미 시외버스 터미널의 버스 시간표 정보에 관련해서 최신 표준의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미에서 성남, 안산, 오산 등 수도권을 비롯하여 부산, 대구, 경주 등 인근 주요 도시로 운행되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구미 시외버스 터미널의 버스 시간표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미 시외버스 터미널 시외버스 시간표 정보입니다. 지속해서 시간표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니 확인에 참고하시기를 바라며 더욱 분명한 운행 정보는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4 포항, 영천 방면

4 포항, 영천 방면

포항행의 경우 첫 차가 6시 40분으로 생각보다. 늦게 출발합니다. 막차는 22시입니다. 23년 8월 21일부터 첫, 막차를 제외한 모든 시간대 15분 간격으로 변경됩니다만 우등과 일반의 비율이 무려 41로 바뀌게 됩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열차 이용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배차 횟수가 가장 많은 노선이 포항 노선이라고 봅니다. 용계를 거쳐 동대구IC 쪽으로 운행합니다. 23년 9월부터 포항행 SRT 2회가 추가되어 열차가 사실상 증편되는 부분이 있어서 동대구포항 구간 열차 점유율이 늘어 날 것으로 봅니다.

영천행의 경우 2023년 8월 21일부터 19회로 감차됩니다. 영천행 중 일부 차량이 창하, 고경 등을 거쳐 안강까지 갑니다.

마산, 고성통영, 진주, 밀양 방면

처음 인구 50만 명이 넘는 김해와 거제시의 교류가 없는 지 노선 재개가 안 되는 점 유감입니다. 가락이나 렛츠런파크 입구를 경유하면 수요가 생길 듯 합니다. 마산 노선의 경우 오늘 20회 운행하는데 16시 30분에 출발하는 버스의 경우 다음 차와 15분 간격으로 부착되어 있어서 배차 간격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반대로 12시 30분 차를 놓치면 다음 버스가 14시인 부분 한숨만 나옵니다.

물론 140번 완행을 타면 되지만 합니다만 소요 시간 차이가 꽤 많이 납니다. 마산 직통의 경우 대부분 고속도로 구간이라 3400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신흥여객과 태영고속이 같이 배차합니다. 첫 차는 7시 10분, 막차는 21시 10분으로 나름 괜찮은 편입니다. 19시 정각이 아닌 19시 9분에 출발하는 점은 신기합니다. 통영행 노선은 오늘 3회만 운행하는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절반도 채 안 되는 수준입니다.

2 양산경주포항, 광양, 대구서부, 사천삼천포, 진교남해, 진주 방면

포항 노선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절반 조금 넘는 배차 횟수이고 우등 7회, 일반 4회입니다. 금아여행의 다른 노선들과 달리 주말 증차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첫 차는 7시 10분, 막차는 20시입니다. 양산과 경주를 경유하고 있는 상황인데 양산까지의 수요도 꽤 있다고 합니다. 우등 기준 양산 6300원, 경주 12900원, 포항 18400원입니다.

광양행 노선의 경우 진주를 경유하는 노선이라 차라리 열차 이용이 더 좋습니다. 전기 기관차 도입으로 23년 9월 1일부터 광양까지 열차 소요 시간이 3분 단축된다고 합니다. 우등이 아니라 저렴한 부분은 좋습니다. 대구행은 서부정류장이 목적지입니다. 첫 차는 오전 7시이고 막차는 20시 30분입니다. 첫 차 시간대를 제외하면 1시간 정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전 차량 우등입니다.

구미성남, 수원안산, 인천인천공항, 서울

구미를 거쳐 성남으로 가는 노선이 있었는데 성남이 임시 터미널 상태가 된 것은 해당 지역 주민들이 적자 터미널에 세금 복지를 하기 꺼리는 사람에게 투표를 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전 1회, 오후 1회 다닙니다. 구미까지는 15700원, 성남은 38900원이 됩니다. 수원 노선은 양산 쪽에서 내려 오는 경남고속뉴부산관광 차량으로 코로나 이전 대비 1회 적은 오늘 5회 다닙니다.

최종 목적지는 안산 터미널입니다. 안산까지는 국도 구간이 많아서 주간 요금도 4만 원을 넘겼습니다. 교통수단 정체 발생 시 표기된 소요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노선의 경우 인천을 경유하는데 심야 고급형 차량만 2회 있습니다. 주간 노선이 조속히 부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고급형 심야 요금인 647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부산 서부권 및 양산 쪽에서도 이 인천행 수요가 있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4 포항, 영천 방면

포항행의 경우 첫 차가 6시 40분으로 생각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 고성통영, 진주, 밀양

처음 인구 50만 명이 넘는 김해와 거제시의 교류가 없는 지 노선 재개가 안 되는 점 유감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양산경주포항, 광양, 대구서부, 사천삼천포, 진교남해, 진주

포항 노선의 경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절반 조금 넘는 배차 횟수이고 우등 7회, 일반 4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