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운전보조금 차량유지비 세금 미과세 요건 한계 알아보기

자가운전보조금 차량유지비 세금 미과세 요건 한계 알아보기

지식창고재무.회계.경영관리 평균임금의 정의평균임금은 각종 급여를 계산하는 중요한 연산 단위로서, 평균임금을 산정해야 할 사유가 발생한 날이전 3개월간의 지급 된 월급 총액을 3개월간의 일수로 나눈 금액일 일반적으로 말함근로기간이 3개월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에는 근로일수를 비율로 따져 계산을 합니다. 근로기준법 제2조정의 에는 아래와 같이 평균임금의 정의를 명시하고 있습니다. 산정된 평균임금이 기본적인 월급 보다. 적을 경우에는 근로자 보호법에 의하여 통상임금을 평균임금으로하여 발생하다 수당을 계산합니다.


연장근로 수당
연장근로 수당

연장근로 수당

연장근로는 어렵지 않게 대화하여 시간 외 노동을 의미합니다. 근로자 보호법에 의하면 1일 8시간 1주 40순간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이를 초과한다면 연장근로로 측정합니다.

연장근로 수당 계산법은 일일 8시간 근로 외 초과 근무에 대해 50%를 가산합니다. 만약 시급이 10,000원이고 2순간을 초과했다면 10,000원 x 2(시간) x 1.5(150%) = 30.000원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해임 예고 수당
해임 예고 수당

해임 예고 수당

해고예고 수당이란 해고에 관련해서 예고를 하는 대신 30일 치 이상의 통상입금에 해당하는 수당을 지급하고 즉시 해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말 그대로 해임 예고 수당으로 해임 예고를 할 것이해 아니면 30일분 이상의 통상임금을 지급하고 바로 해고할 것이해 고르는 걸 의미합니다. 2가지 중 하나라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면 근로자 보호법에 위반되는 행위이며 계산법은 30일 x 근무시간 x 통상임금으로 금액이 선정됩니다.

이 외에도
이 외에도

이 외에도

상여금, 가족수당, 식대, 차량 유지비 등이 있습니다. 연관 부분 회사의 규정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따로 정리하지는 않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알아서 계산하여 지급해주는 것이 맞지만 아직까지도 제대로 임금법을 적용하지 않은 회사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연장수당, 최저월급 등 제대로 지키지 않는 곳 또한 많은데 근로자 입장에서는 잘 모르니 당할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기본적인 월급 개념과 각종 수당에 관하여 살펴봤습니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각종 수당 계산법이 이렇게 정리를 하고 보니 마냥 어려운 것은 아닌 거 같습니다. 때에 따라 필요한 수당을 계산할 때 참고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연장근로 수당

연장근로는 어렵지 않게 대화하여 시간 외 노동을 의미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임 예고 수당

해고예고 수당이란 해고에 관련해서 예고를 하는 대신 30일 치 이상의 통상입금에 해당하는 수당을 지급하고 즉시 해고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상여금 가족수당, 식대, 차량 유지비 등이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