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키우기 쉬운 5가지 식물

집에서 키우기 쉬운 5가지 식물

어제 오늘 올겨울 대기질이 최악 수준입니다. 미세먼지가 매우 짙어 외출이 결코 쉽지 않아요. 전국 대부분 지역이 황사 비상저감조치 상황입니다. 황사 및 초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수준일 경우, 외출 삼가는 물론 실내에서 공기정청기 및 공기정화식물이 필수에요. 황사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외출을 삼가해주시고, 외출 시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매우 중요해요. 또한, 대기질이 나쁜 도로나 공사장 주변에오래 체류하는 것을 피해주세요. 외출 후, 입었던 옷 들은 모두 털어주시고, 손과 발, 얼굴 등을 흐르는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야 해요. 미세먼지가 짙어 지는 쌀쌀한 겨울이 다가오면 실내 생활이 다른 계절보다.

더 많아져요. 실외 활동보다.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길쭉길쭉 시원한 모습에 공기정화 효과까지 뛰어나 많은 식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문샤인이라는 형태의 산세베리아를 키우고 있으며, 56일에 한번 정도 물을 주며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집에 식물 해충이 휩쓸었을 때도 병충해 한번 없이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제가 가장 오랜동안 키운 장수 식물 중 하나로, 현재 8년째 저희 집 베란다에서 건강하게 살고 있습니다. 정말 방치하듯 가끔 한 번씩 물만주며 키우고 있었으나 가끔 보석 같은 별뭉치의 꽃을 선사하며 즐거움을 줍니다.

줄기 식물로 줄기가 늘어지며 자라나며, 잎사귀가 산세베리아처럼 두꺼워서 병충해에 정말 강합니다. 장미허브는 번식력도 강하고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최우선으로 줄기를 잘라 흙에 꽂아놓으면 그 잘린 단면에 금방 뿌리가 돋아 하나의 개체가 되고 빠르게 번식을 합니다.

스킨답서스 물주기
스킨답서스 물주기

스킨답서스 물주기

스킨답서스도 여느 식물들과 같이 계절별로 물주기 방법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봄, 여름, 가을의 물주기봄, 여름, 가을에는 토양의 표면이 말랐을 때 충분히 물주기를 합니다. 주로 1주일에 1~2회 정도의 물을 주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러나 환경 조건과 식물의 경우에 따라 물주기 주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겨울의 물주기겨울은 스킨답서스의 성장이 둔화되는 시기입니다. 일주일에 1번 이상 물주기를 하지 않도록 합니다.

문제와 해결 방법
문제와 해결 방법

문제와 해결 방법

노란 잎은 주로 과습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잎이 노랗게 변하면서 떨어진다면 흙이 젖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흙이 마른 것을 확인하고 물 주기를 조절해야 합니다. 해충 문제 병충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주로 환기가 잘 되지 않으면 깍지벌레나 진딧물 등의 병충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벌레가 많지 않다면 잎을 닦아 주고 천연 살충제를 골고루 뿌려주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게 발견해서 많은 벌레가 보인다면 과감하게 가지치기 해 주세요. 성장속도가 빠른 식물이라 빠르게 다시 회복 할 수 있어요. 녹보수는 반짝이는 녹색 잎과 키우기도 쉬워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워낙 잘 자라는 식물이라 조금 작은 사이즈부터 시작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홍콩야자Scheffler

홍콩야자는 크고 매력적인 잎을 가진 흔히 파리손 혹은 우산나무로 불리는 식물입니다. 어느 정도의 햇빛과 좋은 습도를 선호하며, 잎에 먼지를 흡수하여 공기를 청정하게 만들어 줍니다.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원래는 중국 남부와 대만, 베트남 등에서 자생하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홍콩야자는 그늘을 최애하는 식물로서, 직접적인 햇빛과에는 민감합니다. 그러나 낮은 빛 수준에서도 잘 자라며, 비교적 낮은 관리 요청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양의 수분 경우에 상관없이 잘 자라는 개성이 있습니다. 홍콩야자는 낮은 수분 요구와 높은 내구성으로 쉽게 키울 수 있습니다. -흙이 마르기 전에 충분히 물을 주는 것이 좋으며, 토양이 너무 습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스킨답서스

제가 생각할 때 스킨답서스는 제가 여태껏 키워본 식물 중 가장 생명력이 강하고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추가적으로 제가 빛 하나 들지 않는 아파트 화장실에서도 키우고 있었으나 지속해서 새 잎을 내며 잘 살고 있습니다. 줄기가 길어지면서 중간중간 공중뿌리가 자라나는데 이 공중뿌리 부분을 사이에 두고 잘라 물꽂이를 해두시면 뿌리가 나고 새 잎이 돋아납니다. 스킨답서스는 이런 식으로 번식시키시면 됩니다.

이곳에서 제가 말씀드리는 안스리움은 희귀 식물 안스리움이 아니라 화원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보급형 안스리움을 말합니다.

빨간색, 분홍색, 노란색의 꽃을 1년 내내 피우며 단단하고 넓적한 잎사귀가 매력적인 이 안스리움은 정말 키우기가 쉬운 실내 식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함께 읽어요

이 글이 맘에 드신다면 공감hearts 꾹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며 내용물 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산세베리아 문샤인

산세베리아는 길쭉길쭉 시원한 모습에 공기정화 효과까지 뛰어나 많은 식물 애호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킨답서스 물주기

스킨답서스도 여느 식물들과 같이 계절별로 물주기 방법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문제와 해결 방법

노란 잎은 주로 과습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