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글로벌 청약 분석( 5월 넷째주 공모주)

청담글로벌 청약 분석(+5월 넷째주 공모주)

208,685 당일 22 어제 207 청담글로벌은 국내외 얼굴에 바르는 크림 상표 제품, 영유아제품, 건강기능식품이나 미용 물건을 해외에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현재 중국 JD.COM의 벤더로서 국내외 제품들을 JD.COM을 통해 유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의 PC 상거래 플랫폼인 JD.COM을 중심으로 유통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리쥬란으로 잘 알려진 파마리서치도 고객사로 두고 있고 파마리서치가 청담글로벌의 자회사인 바이오비쥬를 통해 중국 내 유통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뷰티 브랜드인 조말론, 랑콩, 라메르, SK2, 키엘 등이 청담글로벌과 유통 계약 관계를 맺고 있고 국내에는 원진, 차홍, 바닐라코, 더후 등이 있습니다.


청담 세계적인 실적
청담 세계적인 실적

청담 세계적인 실적

당사의 주요 비지니스 모델을 요약하자면 국내외 브랜드들의 중간 유통망에 위치하여 중국이나 다른 나라들로 물건을 고객에게 공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런 유통에는 경제적 해자가 크게 존재하다고 볼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실적만 봐도 영엽이익률이 많게 높지 않아서 시장에서 이 기업이 얼마나 매력적파악 잘 모르겠습니다. 유통 기업이기 떄문에 매출원가에서 물건을 고객사로부터 사들이는 비용이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걱정 되는건 회사로 들어다가올 현금흐름이 좋지 않다는건데요. 2년 연속 영업활동현금흐름이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간 유통사의 역할을 하고 있어서 정산하기까지 시작이 걸리겠다. 추측해보는데 2년 연속 마이너스라서 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대표이사인 최석주씨가 공모 이후 35로 최대주주, 특별관계자로 사내이사인 구상모씨가 5 정도의 지분을 갖게 됩니다.

수요예측결과
수요예측결과

수요예측결과

마지막으로 수요예측결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기관 투자자 경쟁비율 표를 보시면 24.791의 경쟁률로 굉장히 낮은 수치의 경쟁률을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중국 시장이 현재 얼굴에 바르는 크림 연관 계획을 본 국에서 유통을 돌리고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시장이고 얼굴에 바르는 크림 연관 이슈들로 인해서 투자자들에 감정을 움직이지 못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투자자 경쟁률이 애초에 낮게 책정이 된다면 밑에 있는 공모가 책정과 의무보유확약도 좋지 못한 결과로 잇따르기 쉽습니다.

매출액은 좋은 청담세계적인 공모주가 경쟁률이 좋지 못하여 조금 아수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2021년 평균 경쟁률이 1200:1인 거에 비하면 평균에 8배 정도 이하인 수치인 경쟁률인 점 참고하여 청약 결정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공모가 움악가 조직 결과표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에는 8400원부터 9600원까지 선에서 공모가를 책정하려 했습니다.

청담글로벌의 주가와 연관된 보도 알아보기
청담글로벌의 주가와 연관된 보도 알아보기

청담글로벌의 주가와 연관된 보도 알아보기

청담글로벌은 공모가 6,000원으로 지난 6월 3일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이후, 주가는 지속해서 상승하며 약 2배 인접하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그렇다면 청담글로벌의 주가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중국 봉쇄 해제로 인한 기대감 청담글로벌의 공모가가 낮았던 이유는 청담글로벌은 중국의 대형 온라인 쇼핑몰인 징둥닷컴의 1차벤더로, 이 플랫폼을 통해 세계적인 브랜드의 얼굴에 바르는 크림 이같이 것들을 판매하고 있지만, 중국이 COVID-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대크기 봉쇄 조치에 들어가면서 급속도로 시장이 악화되었습니다.

이같이 이유로 우리나라 주요 얼굴에 바르는 크림 회사들의 주가가 하락했고, 이같이 실망감으로 인해 공모가가 낮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달 1일, 중국의 경제 심장인 상하이시가 도시 봉쇄 조치에서 해방되었습니다.

성장동력 전략

청담글로벌은 지난해 11월, 알리바바로부터 1차 벤더를 취득하였습니다. 현재 알리바바와 진중하게 제품들을 공급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징동 닷컴의 동남아, 중동, 유럽 플랫폼의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어 다채로운 국가로 물건을 공급할 예정입니다. 이같이 영향을 바탕으로 이번 해 4분기에는 아마존, 이베이 등 세계적인 MEGA플랫폼으로 진출하고 국내에서는 쿠팡, 티몬, 마켓컬리 등과 같은 플랫폼 업체들을 타깃으로 방안을 펼칠 예정입니다.

신규 제품도 공급할 예정입니다. 첫 번째로는 영유아 제품이 있습니다. 중국 영유아 물품 시장은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consumer 트렌드를 분석하여 해외 프리미엄 물건을 소싱했고, 지난해 9월부터 징동 닷컴에 공급한 영유아 제품은 약 162억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올해도 큰 폭의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건강인 처지 기능 식품입니다.

공모가 분석

회사로 현금이 매번 안정감으로 들어다가올 기업이 아니라서 지금의 공모가는 개인적으로 적정하다고 생각할 수 없습니다. 저는 이 기업이 매력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데 경제적 해자가 엄청난 기업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업을 사려고 하신다면 상장후 분명 싸게 살 수 있는 지점이 올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기업의 매력을 꼽아보자면 리쥬란, 콘쥬란으로 저력을 보여주고 있는 파마리서치와의 관련성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중국 총판을 맞고 있으니까요. 공모가 6,000원 확정되었습니다. 청약일은 5월 24일~25일입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청담 세계적인 실적

당사의 주요 비지니스 모델을 요약하자면 국내외 브랜드들의 중간 유통망에 위치하여 중국이나 다른 나라들로 물건을 고객에게 공급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요예측결과

마지막으로 수요예측결과 알아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담글로벌의 주가와 연관된 보도

청담글로벌은 공모가 6,000원으로 지난 6월 3일 상장하였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