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요리학원 대회출전 후기 대회수상 까지
2024. 4. 16. 1222커피 커피를 배우고 싶은데 이론에 뭐가 나오는지 필기시험은 어떠한 방식으로 출제되는지 궁금하시죠? 나는 그냥 실기만 배우고 싶은데 굳이 기록 공부를 해야하나 싶기도하고.? 대학로 바리스타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에서 바리스타 자격증 준비를 하시는 분이라면 처음에 배우게 되는 커피 기본 상식에 대하여 자료를 해보았습니다. 원두는 어떠한 방식으로 생겼는지, 종류는 뭐가 있는지 커피 열매 체리는 어떠한 방식으로 생겼는지 살짝쿵 배우러 가볼까요? 1. 커피 나무 쌍떡잎식물 꼭두서니목 꼭두서니과의 상록 소교목으로 높이는 68m이고, 지름은 10cm입니다.
높이는 품종에 따라 610m이상 자라기도 하지만, 수확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지치기하여 보통 2m 이내의 높이를 유지합니다.
제과제빵학원에서는 뭘 배우나요?
제과제빵학원에서는 말 그대로 제과점에서 파는 과자, 빵을 생산하고 유통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운다. 흔히 그냥 빵 굽는 법에 대해서만 배울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빵을 생산하기 위해 어떤 부분들이 필요한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생산하고 나서 처리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는지 등 구체적인 프로세스를 전부 배울 있습니다. 또한 제과제빵조리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종합적인 제과, 제빵 메뉴를 모두 배우기보다는 수능 쪽집게 과외처럼 빈출되는 메뉴들을 중심으로 레시피를 교육받고 실전 시험에 쓸 수 있는 팁들을 공유받는다.
나는 제과 쪽을 중심으로 교육받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케이크, 머핀, 쿠키, 구움류 과자 등을 자주 만들었다.
제과제빵학원 다니고 바로 창업 가능한가요?
최근에는 베이커리 카페나 디저트 카페에서 구움과자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판매하는 경우가 잦은데, 이미 교육과정에 웬만한 구움과자류들은 다. 포함되어 있어서 제과제빵학원에서 기본기랑 요령만 터득해서 본인만의 재료 몇 가지만 더해서 팔아도 상관은 없겠다는 생각은 들었다. 제과제빵 자격증이 따로 없어도 창업은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나니 그런 생각이 더욱더 굳어짐. 지금은 사람들이 그 사람의 전문성보다는 결과물이 얼마나 좋냐, 아이디어가 얼마나 튀냐를 더 중요시해서 이렇게 장사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만. 본질이 중요합니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매장 관리, 재료 처리하는 것도 모두 배워서 전문성 있게 시작하시는 게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커피체리의 구조
1. 외피 outer skin 커피체리의 가장 바깥쪽에 있는 껍질로, 가공할 때 펄핑 단계에서 과육과 함게 제거됩니다. 2. 과육 pul 커피체리의 과육도 다른 과일들처럼 단맛이 나긴 하지만 강도는 약합니다. 외피와 함께 가공시 제거됩니다. 3. 내과피 parchment 커피체리의 과육과 생두 사이에 자리한 중과피로, 표면에 점액질이 연결되어 있어 생두를 보호합니다. 4. 은피 silver skin 생두를 둘러싸고 있는 얇은 막으로, 로스팅시 벗겨지는 것을 체프라고 합니다.
5. 생두 bean 커피체리의 가장 안쪽에 있는 씨앗으로 커피의 주재료입니다. 기본적으로 두 개가 한 쌍을 이루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제과제빵학원에서는 뭘
제과제빵학원에서는 말 그대로 제과점에서 파는 과자, 빵을 생산하고 유통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과제빵학원 다니고 바로 창업
최근에는 베이커리 카페나 디저트 카페에서 구움과자들을 중심으로 디저트 판매하는 경우가 잦은데, 이미 교육과정에 웬만한 구움과자류들은 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커피체리의 구조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