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롤러 이러한걸 왜 이제말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거 보시면 바로 구매각
원통 모양의 폼롤러만 사용하다가 반달 모양의 반달러 폼롤러를 사용해 보게 되었습니다. 반달 모양으로 되어 있어서 허리와 등쪽을 스트레칭 할 때 인체에 맞아 좀 더 제대로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폼롤러 스트레칭으로 몸이 펴지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꼈는데 여기에 왔다갔다. 하면서 마사지를 하니 흡족할 정도로 몸이 풀려서 좋았습니다. 3단으로 되어 있고, 손잡이가 있어 요구하는 분위를 골고루 마사지 하고 스트레칭 하기에 좋은 디자인입니다.
허벅지 똑똑같은 경우 바닥에 놓고 육체를 움직여도 되지만, 손으로 들고 문지르는 것이 더 효과가 좋고 편했습니다. 또, 척추 부분은 살짝 들어가 있고, 척추 양 옆의 근육을 마사지 할 수 있도록 살짝 두툼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일자형 태가 아니라 신체 부위에 따라 마사지가 용이하도록 디자인 되어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폼롤러 아픈 이유는?
폼롤러를 사용해 마사지를 합니다. 보시면 정말 감내하기 힘든 고통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폼롤링은 자가근막이완 수단의 하나로 폼롤러를 통해 자가근막을 이완하는 방법을 일컫습니다. 나무에 나이테가 결을 따라 나듯이 근육에도 결을 따라 근섬유가 이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근육을 지나치게 많이 쓰거나 잘못된 자세로 쓴다면 외상으로 인해 이 근육의 섬유가 서로 얽히고 붙게 되며 근육 내에서 적절하게 이 줘져야 할 기능에 장애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런 장애는 정상적 움직임을 방해하고 통증, 결림, 근력 및 근지구력 저하, 조절 가능성 저하 등 여러가지 증상을 불러일으키는데요. 이같은 경우애 필요한 것이 자가근막 이완으로, 이는 앞서 말한 근육의 기능 장애로부터 회복하는 것을 도와줘 신체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어떤 사람이 쓰면 안 될까?
폼롤러는 우리에게 여러가지 효과를 주지만 30분 이상 오랜 시간 사용하거나, 너무 큰 폼롤러를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관절이 받는 압력이 커져서 주변 근육이나 인대 등이 과도하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척추관절이 약한 분들의 경우 폼롤러를 허리나 관절에 대고 직접 움직일 경우 고통이 악화되거나 척추, 관절 등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가끔 디스크 환자들이 허리운동을 하려고 폼롤러를 사용했다가 도리어 고통이 악화돼서 병원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디스크를 가지고 있다면야 폼롤러를 활용한 스트레칭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에 좋다는 폼롤러 스트레칭의 동작의 경우 대부분 허리 아래에 폼롤러를 놔두고, 근육을 전체적으로 이완시켜 주는 자세가 많기 때문에 디스크 환자가 이와 비슷한 자세를 자주 취하게 된다면 오히려 허리를 과도하게 압박해 디스크 탈출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