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프롬바이오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주위를 보시면 건강기능식품 한두 가지씩은 꼭 챙겨 먹고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은 시간이 갈수록 더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프롬바이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인체 건강에 유용한 기능을 가진 성분으로 제조하여 단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공한 식품을 말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의 주요 소비자는 중년층 이상 노년 계층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다이어트나 피부 관리 등을 목적으로 하는 청년층까지 범위가 확대되었습니다.

국민 1인당 연간 건강기능식품 소비액은 30만원을 넘었고, 한 조사에 의하면 성인 10명 중 8명이 건강기능식품을 먹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 영역의 저변이 넓어지며 업계의 마케팅 역시 변화하고 있습니다. 시장 초기 단계에서는 제약사에서 주로 생산했으나, 건강기능식품이 점차 대중화되기 시작하면서 식품회사와 화장품 기업, 유통업에서도 연관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습니다.


젝시믹스 브랜드의 고속 성장
젝시믹스 브랜드의 고속 성장

젝시믹스 브랜드의 고속 성장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휘아, 쓰리케어와 같은 브랜드명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이루다. 마케팅과 같은 자회사도 보유하고 있지만 기업의 성장 동력과 핵심 매출원은 역시 젝시믹스입니다. 그래서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주가 전망에 관해 알아볼 때에는 젝시믹스의 성장세를 빼고 얘기할 수 없는데, 젝시믹스는 최근 지속해서 신규 가입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2분기 누적 가입자수가 약 175만 명에 이르고 있다는 것이 여성용 운동복 시장에서 젝시믹스의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인 것 같습니다.

월봉 차트
월봉 차트

월봉 차트

애니플러스 주가를 월봉 차트로 보시면 21년도에 612월선 골든크로스를 만든 이후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최근 동안 다시 골든크로스가 나왔지만 앞서 힘찬 매물 저항구간에 밀려서 주가가 잠시 눌림을 받았습니다. 612월선 골든크로스 이후 주가 지속 상승 가능성 높음 21년도에 바닥구간에서 대량거래 발생 이후 거래량 줄인 채로 장기 이평선 우상향 중 다시 주가가 종가상 6월선 위로 올라가면 전고점 돌파하러 갈 수도 있는 자리 하지만 24월선이 여전히 상승 추세를 유지하고 있고 주가가 12, 24월선 위에서 유지되고 있기에 다시 6월선 위로 돌파하여 상승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자리로 판단됩니다.

주봉 차트

애니플러스 주가를 주봉 차트로 보시면 520 주선 데드크로스 이후로 5 주선 하락 7 파동을 그리며 긴 하락을 그렸습니다. 그렇게 깊은 바닥구간에서 520 주선 골든크로스를 만들고 거래량과 함께 20 주선과 52 주선을 돌파하여 주가 반등의 그림을 만들고 있는 차트입니다. 520, 2052주선 데드크로스 이후 주가 지속 하락 바닥구간에서 대량거래 발생 520, 2052주선 골든크로스와 함께 주가 반등 자리 20주선 상승 2파 눌림 자리로 52주선이 힘찬 지지라인을 형성 중 하락 파동이 길었던 만큼 거래량이 받쳐주는 이상 상승도 강하게 나와주고 있었는데 최근 잠시 눌렸다가 여기에서 다시 520 주선 골든크로스를 만들면서 새로운 상승 파동을 그릴 확률이 높은 자리기 때문에 사랑을 두면 좋을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업 분석

재무 분석

2017년 매출액 약 308억원에서 2021년 1,351억원으로 큰 폭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21년 기준 영업이익은 약 114억원으로 2020년 대비 약 46 감소했는데 판매관리비가 전년 대비 다소 증가했습니다. 2021년 기준 관절 건강기능식품의 매출 비중이 63, 위 건강기능식품 매출 비중은 24입니다. 2021년 말 기준 부채비율은 14.2, 유보율은 5,863.89입니다.

수급 분석

2022년 2월 초부터 현재까지 누적 기준입니다. 개인은 81,883주 순매수, 기관은 34,367주 순매도, 외국인은 24,587주 순매도 중입니다.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은 과거나 지금이나 높지만, 라이프스타일은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유행이나 인구구조의 변화는 그 자체만으로도 경제와 산업에 미치는 영향이 큽니다. 시대의 변화에 맞게 투자자도 이동하는 것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쾌한 오늘 보내세요 이 글은 개인적인 투자 기록입니다. 특정 투자 종목에 대한 추천이 절대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젝시믹스 브랜드의 고속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휘아, 쓰리케어와 같은 브랜드명 등 다수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이루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월봉 차트

애니플러스 주가를 월봉 차트로 보시면 21년도에 612월선 골든크로스를 만든 이후에 큰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최근 동안 다시 골든크로스가 나왔지만 앞서 힘찬 매물 저항구간에 밀려서 주가가 잠시 눌림을 받았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봉 차트

애니플러스 주가를 주봉 차트로 보시면 520 주선 데드크로스 이후로 5 주선 하락 7 파동을 그리며 긴 하락을 그렸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