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은행금리 (국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제일은행, 산업은행 등 예금금리 비교)

현재 은행금리 (국민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제일은행, 산업은행 등 예금금리 비교)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높아짐에 따라 점점 금리가 높은 수시입출금통장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어떤 2금융권 은행에서는 최고 6.5 까지 주는 예금이 생겨서 저번주에는 강남의 한 저축은행에 사람들이 영업시간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리스크에 관하여 민감한 편이어서 2금융권의 파킹통장은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지만, 1금융권의 파킹통장을 몇 개 가지고 있는데, 그 중 내가 가장 오랜 시간 가지고 있었던 KDB산업은행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을 가장먼저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어로는 Parking Bankbook 이라고 해서 목돈을 묶어둘 수 있지만 입출금이 자유로운 금리가 높은 통장을 일컫는 말입니다. 요즘같이 고금리시대이면서 심지어 증시가 불안정할 때 사람들이 목돈을 묶어둘 용도로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이자지급시기
이자지급시기


이자지급시기

월원가식으로 이자가 지급이 됩니다. 이자지급시기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의 다음 영업일에 원금에 이자를 더합니다. 부가혜택으로는 온라인금융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이용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산업은행 자동화기기CDATM 출금 및 산업은행타행이체 이용수수료가 면제되는 혜택이 있습니다. 그리고 타행 자동화기기 출금 및 이체 이용수수료가 면제가 됩니다. 단 Nice 자동화기기는 출금거래만 가능 참조하여 2019년에 발행한 핵심상품설명서를 보면, 당시 최고금리가 연 0.6 였던 상품이었는데 현재는 2.5 까지 금리가 오른 1금융권에서는 나름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입니다.

더불어 기업금융을 위해 세워진 국책은행이고 공공기관이기때문에 어느 은행보다. 안정적인 1금융권 금융기관이기에 현재 목돈을 안전하게 맡길 곳을 찾고 있다면 KDB산업은행의 Hi 비대면 입출금통장을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