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올바르게 발행하는 방법

홈택스로 전자세금계산서 올바르게 발행하는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대량 발급100건 이하 일괄 발급 따라하기홈택스 간단하니까 따라오시죠 세금계산서 일괄 대량 100건 초과 발행 방법 은 아래 링크 부탁드립니다. 세금계산서 건별 발행 방법 은 아래 링크 부탁드립니다. 세금계산서 건별 발행과 참고 내용은 같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받았는지 사업자 등록증에 세금계산서 발행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방금 등록해둔 거래처임차인 이 나오고 선택해줍니다. 거래처를 선택해주시면 자동으로 공급받는자가 입력이 되고, 임차인의 이메일은 꼭 입력해야합니다. 세금계산서가 임대인과 임차인 이메일로서 함께 날아가기 때문에 무조건 임차인께 여쭤보시고 이메일까지 입력합니다. 지금부터 정말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게 되는데요, 필요한 포인트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잘 읽어보시고 입력해보세요. 공급자에는 본인의 사업 정보가 자동으로 세팅되어 있고, 오른쪽 공급받는자 에 거래처의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 후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2. 작성일자는 제시 연원일 을 의미하므로 작성하는 날이 아닌 임대사업자의 경우 계약서상 임대료를 지급받는 날짜 입니다.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발급하기

청구영수 선택 후 작성된 발급정보 화면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한 후 발급미리보기 클릭합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맨 하단의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인증수단 선택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생체인증을 선택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청구와 영수 : 대금을 정산받기 전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때는 청구, 대금을 받은 이후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라면 영수를 체크합니다.

인증수단 선택 창이 나오면 생체인증지문안면을 선택하여 생체정보 인식이 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완료됩니다.

이 단계에서 생체인증이 아니라 전자세금서발행용 보안카드로 계산서 발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화면을 모두 보여드리느라 이미지가 많지만 그야말로 진행해 보시면 절차와 인증이 아주 간단합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필수 기재사항
전자 세금계산서 필수 기재사항

전자 세금계산서 필수 기재사항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에는 필수기재사항과 선택 기재사항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필수 기재사항들은 입력하지 않으면 발행이 되지 않으며, 선택기재내용은 선택적으로 기재할 있습니다. 다만 거래의 내용을 확실히 하고 헷갈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선택적 기재사항이라고 할지라도 가능하면 다. 적어주는게 좋습니다.

필수 기재사항 1. 공급하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상호 아니면 성명 2. 공급받는 자의 사업자등록번호 3. 작성직선 4. 공급가액과 세액

위 네가지 내용은 보통 필요적 기재사항이라고 해서 필수로 기재해야하며 누락되거나 잘못적지 않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일단은 위 내용만 기입해도 발급은 가능하지만 대부분 공급받는자의 상호, 대표자이름, 주소, 공급하는 내용, 이메일 주소 등을 다. 기재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그래야 발행한 사람과 수취한 사람 모두 어떤 내용인지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홈택스 전자 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방법은 너무 쉽습니다. 앞서 언급했던대로 전자적 세금계산서 발행에는 많은 혜택이 있다고 해서 나라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국세청에 등록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업무 대행 사업자의 사이트나 ERP에서 진행할 수도 있지만, 가장 기본은 어쨌든 홈택스에서 직접 발행하는 것입니다. 방법만 알면 발행하는 것도 너무 쉽게 되어 있고, 국세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라 무료라서 다양하게 좋습니다.

첫번째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첫번째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어있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줍니다. 회원가입은 개인, 사업자혹은 세무대리인, 부서사용자가 있는데, 사업자라면 사업자세무대리인 탭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C.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 요건 및 신청 후 진행사항

1. 매입자가 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하여 세무서장에게 거래사실 확인 신청하는 경우는 거래 건당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공급대가가 1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2. 신청인의 관할 세무서장은 신청인이 제시한 데이터를 세금계산서 발행을 거부한 공급자 관할 세무서장에게 송부합니다. 3. 공급자 관할 세무서장은 신청일의 다음달 말일까지 공급자의 거래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공급자의 신청인 관할 세무서장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공급자의 관할 세무서장으로부터 거래사실 확인 통지를 받은 신청인 관할 세무서장은 즉시 신청인에게 그 결과를 통지하고, 그 통지를 받은 신청인은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를 발급합니다. 5. 신청인 부가가치세 신고 아니면 경정청구 시 매입세금계산서 합계표를 제시한 경우, 매입자 발행 세금계산서에 적혀진 매입세액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계산서 발행

다시 발급 건별 발급으로 돌아와 거래처 조회 및 방금 등록한 거래처 선택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제구분 체크 후 생체인증으로

청구영수 선택 후 작성된 발급정보 화면의 작성된 내용을 확인한 후 발급미리보기 클릭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 세금계산서 필수

전자 세금계산서를 발행할 때에는 필수기재사항과 선택 기재사항이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