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가입자 명부(가입내역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4대보험 가입자 명부(가입내역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제가 기업 근무하면서 필요해서 알게 된 4대 보험 가입자 명부 발급받는 방법 오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제안서 제출, 등등 각종 신청 서류에 반드시 필요해서 알아두시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 그럼 분명한 방법은 아래 내용 살펴봐주세요 1.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4대 보험 가입자 명부가입내역 확인서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이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 들어가 회원가입 후 로그인 해주세요. 전 직장 회원 공동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였습니다.

로그인 후 메인 페이지 증명서 발급 증명서가입내역 확인 신청발급 순으로 들어가 주세요.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뜨며 하단의 증명서 발급과 관련해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imgCaption0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4대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

사업장선택 후 확인을 누시셨다면, 가입내역 확인 청구서를 작성할 차례입니다. 사업장용에 직장 가입자 명부 혹은 직장 가입내역 확인서를 목적에 맞게 체크 하신 후 신청을 누릅니다. 근무중인 사업장에 보시면 또 선택할 수 있는 칸이 나옵니다. 사업장가입자명부 출력순서를 이름순 혹은 주민등록순 중 하나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업무에 편하신대로 누르시면 됩니다. 전 이름순으로 신청을 한답니다.

마지막 신청을 누릅니다.

사업장관리번호선택

4대보험 업무목적을 위한 확인용으로 신청발급된다는 글과 안내문이 나옵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 하셨다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한 사업자에 사업장이 2개 이상이면 각각 등록이 가능하며, 다른 사업장의 증명서가 필요하시다면 옆 관리번호찾기에 들어가 등록된 사업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른 사업장으로 변경, 선택할 경우, 새로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일용직 4대보험 신청방법과 가입 기준 및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회사를 통해서가 아닌 개인이 직접 신고를 하실 수 있으며 조회 및 확인까지 가능하니 이 작성물에서 문제점을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