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효능 항암효과 및 불면증 예방

호두 효능 항암효과 및 불면증 예방

1분 상식음식과 약재 호두는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저희들이 호두라고 말하는 호두는 영국 호두종입니다. 이 호두는 고려시대 충렬왕 16년 원나라에 사신으로 간 류청신이 고려에 처음 묘목을 가져왔다고 합니다. 그가 수입한 묘목은 천안시에 있는 광덕사에 심어져 현재는 묘목이 잘 자라 천연기념물 제398호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호두수목은 수명이 길어 200년 이상 생존하지만 열매가 풍부하게 열리려면 약 80100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호두는 우리나라에서 익숙한 견과류 중 하나입니다. 정월 대보름에 부럼을 깰 때 이용하는 열매이기도 하고, 건강에 좋다고 하여 많이 섭취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로운 다량의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건강에도 좋은 호두 효능에 관하여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mgCaption0
과식은 금물, 하루에 몇 알까지?

과식은 금물, 하루에 몇 알까지?

하루 이상적인 호두 섭취량은 7 알28g이라고합니다. 조금은 매일 한 줌만큼을 먹는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미용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주목받는 호두이지만, 지방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를 너무 많이 먹으면 칼로리 과다로 역효과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좋은 양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과식을 방지하기 위해, 잘 씹어서 만복 신경을 자극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어떤 호두를 선택할까?

호두를 선택한다면 필요하지 않은 염분이나 유분이 포함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술안주로 판매되는 절임 호두는 염분이 과다하게 섭취되기 쉽고, 과식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챈들러 종처럼 쓴 맛이 적은 호두라면,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먹기 편합니다.

호두는 구움으로써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의 함량이 증가합니다. 고소함이 더해지면서 식감도 날 것보다. 가벼지기 때문에 먹기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이어트 피부 미용 효과

미네랄과 비타민이 여러가지 호두는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도 인기입니다. 비타민 B군은 피곤하지 않은 몸 만들기를 도와줄 뿐만 아니라 신체의 조직을 아름답게 이어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서 피부 미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내 환경이 갖추어집니다. 배변 개선에 도움을 주고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 됨으로써 피부 상태가 깨끗해지는 등 미용에도 이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호두는 100g 당 4.2g으로 당질이 적은 식재료이며, 양질의 지방을 담고 있다고 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10. 우울증 개선

호두는 우울증 개선에도 효과가 있었으나 미국 UCLA 데이비드 게펜 의대 연구팀이 밝혀낸 사실로, 평소 호두를 자주 섭취한 그룹하루 약 24g을 어떤 견과류도 취식하지 않은 그룹과 비교했을 때 우울증 점수가 26 낮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른 견과류를 섭취한 그룹의 경우 이 수치가 8에 그쳤으며, 호두 섭취와 우울증 유병률 감소의 상관관계는 남성보다. 여성에게 한층 확연한 관찰 되었습니다. 연구진은 지금까지 호두가 심혈관 및 인지 기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지만, 우울증과 연관성도 찾은 만큼 건강한 식단에 호두를 꼭 첨가해야 할 것이다라고 조언했다.

호두 효능 3 모발 촉진 효과

머리카락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에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 할 수있어 빠른 강한 머리로 이어질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해서 호두 효능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견과류 중에서도 호두는 항산화 작용이 강한 재료입니다. 그러면 머리카락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효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호두는 아연 등의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혈액 순환이 좋아지고, 두상 숱이 많아지는 것으로 이어집니다.

또한 멜라닌 색소를 제작하는 세포의 활성화에도 연결되기 때문에 백발의 대책에도 효과가 기대됩니다.

다른 식품 음료의 조합은?

호두는 기원전부터 사랑 받아온 식재료로 그대로 먹을 수도 있지만, 어떤 요리와도 맞는다는 것도 호두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호두와 함께 먹으면 건강 효과가 높아지는 식재료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는 것입니다. 녹차나 브로콜리와 함께 먹으면 간 지방을 줄이는 기능이 높아집니다. 또한, 녹차, 딸기, 사과와 함께 먹으면 당뇨병 방지 효과가 증가합니다. 호두를 먹을 때 녹차를 함께 마시면 설탕과 지방 양 쪽의 신진 대사를 돕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호두를 먹음으로써 얻을 수있는 효과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습관적으로 호두를 먹음으로써, 질환 예방과 미용에 기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호두 부작용

호두는 견과류의 일종이기 때문에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먼저 알레르기 반응을 확인 후 섭취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지방 함량이 높다는 것 말곤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열매이기 때문에 과복용을 하지 않으면 튼튼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식은 금물, 하루에 몇

하루 이상적인 호두 섭취량은 7 알28g이라고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호두를 선택할까?

호두를 선택한다면 필요하지 않은 염분이나 유분이 포함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이어트 피부 미용 효과

미네랄과 비타민이 여러가지 호두는 다이어트와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도 인기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