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삼각산의 가을단풍과 마음의정원 진관사 그리고 추억
거의 일중독으로 살다가 오랜만에 나가려니 서울 데이트코스 찾는것도 일이더군요. 사람들에 치이면서 돌아다니고 싶지도 않고 적당히 한적하며 드라이브도 할 수 있고 걸을 수도 있다면야 좋겠습니다. 생각합니다. 찾은곳 바로 서울 가볼만한곳 추천 은평한옥마을입니다. 아니 서울에 이런곳이 있었다고? 할만큼 아름다웠으며 예쁘고 살고싶어지는 전원 주택들까지 한곳에 어우러져 있어 더 좋았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절대 추천 여기 안가보신분이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애인이랑 가도 좋고, 가족들이랑 다녀와도 좋은곳입니다. 거기에 서울 데이트코스 진관사까지 스으윽 한번 들어갔다. 오시면 캬 계곡도 얼마나 깨끗하고 좋던지 첫번째 사진보면서 코스 차례대로 돌아보겠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은평한옥마을
커피도 한잔했겠다. 이제 은평한옥마을을 걸어봐야겠죠? 박물관에서 시작해 중심부를 지나 진관사까지 쭈우욱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경사가 높아 힘들거나 하지 않아서 더 좋습니다. 이같은 경우애 보이는 집들이 여기서 살고싶게 만들더군요. 말그대로 예술입니다. 이날 정말 예쁜 현대식 전원주택에서 키우던 강아지 한마리가 뛰어나와 주인이 헐레벌떡 쫓아나온 일이 있었습니다. 가려져있던 대문이 열리며 보인 그집은 상상속 전원 생활이 뭔지를 보여주더군요.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은평한옥마을은 더 좋았던게 그냥 한옥만 있었던게 아니라는 겁니다.
정말 예쁜 전원주택부터 으리으리한 전원주택, 살고싶에 생긴 현대식 전원주택까지 아주 여러가지 집들이 볼거리를 더해주고 있었습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진관사
박물관에서 진관사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되는데 진관사 초입에 있는 한문화공영주차장에 주차하려고 긴 줄이 늘어서 있더군요. 조금 늦게오면 주차때문에 줄서야 해볼 수 도 있습니다. 멀리대고 걸어오는게 건강에도 좋습니다. 진관사는 고려 현종이 진관조사를 위해 지은 절 입니다. 대웅전, 명부전, 홍제루, 동제각, 나한전, 독성전, 칠성각, 나가원, 객실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템플스테이도 할 수 있는 곳이라 한편에서 체험중인 사람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진관사가 좋은 이유는 산책로가 너무 아름다웠다는 건데요. 경치도 예술이었고 계곡물 흐르는 소리까지 완벽했습니다. 북한산이 품고 있는 듯한 뷰를 만끽할 수 있으니 아늑하면서도 멋진 진관사 매력에 푹 빠지게 되실거입니다. 사진에서도 나와있듯 종교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 체험합니다.
왕위에 오른 현종은 진관대사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신혈사 인근의 평탄한 터에 진관대사의 이름을 따서 절을 짓고 진관사라 명하였으며, 그 후 마을 이름도 진관동서울 진관외동. 진관내동이라 불렀다.
완공 그 해 10월에 낙경법회를 연 후 진관대사를 국사로 책봉. 진관사는 이후 왕들의 각별한 대우를 받게 됩니다.
1090년선종 7년 10월에 고려 선종은 진관사에 행차하여 오백나한재를 성대하게 봉행하였으며, 이후, 숙종. 예종등이 방문하여 참배하였으며, 이후에도 많은 왕들이 왕래하게됩니다.
사찰을 끼고 북한산 계곡이 있으나 게곡 출입금지
비구니 사찰이어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조경이 잘 되어 있으며,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 아기자기함. 화장실은 내가 본 역대 화장실 중 상위권신발신고 못들어 감 사찰 안내 도 일주문 전에 이런 길이 있습니다. 사찰 경내로 가는 길 경사가 가파르다. 사찰 출입구 계곡 건너에 있는 5층 탑. 아무런 설명이없습니다.. 대웅전이 있는 경내 전경 범종각 쪽서 바라본 경내 요사채 사이로 난 계단길이 멋지다.
경내로 들어가는 길목에 여러개의 부도와 공덕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사찰 음식으로 강력한 곳이라 역시 장독이 많습니다.. 나가원요사채. 대중방 건물이 크다. 두가지 용도로 쓰인다. 나가원 정면 독성전 산신도 나한전 삼존불좌로부터 미륵보살상.석가여래좌상.제화갈라보살상 나한전 삼존불 안내도 나한전 영산회상도와 십육나한도 안내문 나한전 정면. 측면. 후면 계곡 쪽의 보호수 2그루250년 뒷 뜰에도 5층 석탑이 하나 서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커피도 한잔했겠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서울 데이트코스 가볼만한곳
박물관에서 진관사 천천히 걸어 올라가면 되는데 진관사 초입에 있는 한문화공영주차장에 주차하려고 긴 줄이 늘어서 있더군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찰을 끼고 북한산 계곡이 있으나 게곡
비구니 사찰이어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조경이 잘 되어 있으며,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 아기자기함.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