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대인사고 시에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으로 자동차 보험사기 적발

교통사고 대인사고 시에 마디모 프로그램 신청으로 자동차 보험사기 적발

최근 지인이 미세한 교통사고를 냈습니다. 주차하다가 앞 주차차량 범퍼를 약하게 접촉한 건데요,지인은 즉시 피해차주에게 전화를 해서 상황을 설명하고나오도록 요청했지만 상대방은 나중에 연락하겠다고 했다더군요. 오랫만의 만남을 위해 제 아파트에 와서 일어난 사고였기에마음이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피해차량은 연식이 옛날의 차량으로 외양이 많이 낡아 보였습니다. 앞 범퍼 하단은 언제 파손이 되었는지 일부가 이미 떨어져 나간 상황이었고,지금까지 접촉사고가 많았는지 여기저기 스크레치등의 흔적이 많았습니다.

지인 차량으로 인한 충격부분을 보니 번호판이 약간 찌그러졌고 그 옆에 약한 스크래치가 있더군요.직접 살펴본 결과 사고라고 부르기조차 애매할 정도였습니다.


법적 효력
법적 효력

법적 효력

프로그램 자체가 법적 강제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상대측의 과도하게 보험청구가 인정되더라도 거부하면 법적 처벌을 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국과수에서 판단한 결과 피해 정도를 가늠할 수 있는 증거 정보를 확보했다면 추후 행정법정소송 및 민사소송에 유리해질 수 있습니다. 혹은 결과로 인해 상대측이 과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범퍼 간 살짝 접촉한 생각에 대하여 보험 접수 요청을 하고 나이롱환자처럼 입원까지 하는 사람이면 끝까지 인정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뒷목 잡으며 잡는 입희망하는 나이롱환자들의 대부분은 한 번이 아니라 여러 번 비슷한 경험을 했을 경우가 많아 법정소송 중 보험사가 보험사기를 조사하여 더 큰 처벌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디모 결과 상해없음 VS 상해있음 법적효력?
마디모 결과 상해없음 VS 상해있음 법적효력?

마디모 결과 상해없음 VS 상해있음 법적효력?

마디모 결과는 원칙에 따라 법적 강제력, 절대적 증거력은 없습니다. 마디모 결과에 따른 소송이 걸리더라도 마디모 평가 결과는 참고용일 뿐, 의사 진단서,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결론을 도출하게 되는데요. 현실 상해 없음이라는 결과가 나왔음에도 피해자가 손해배상을 청구하여 결국 조정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럼 일반적으로 상해없음 혹은 상해있음이 나올 때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증빙자료 및 결과

마디모 신청을 하게 되면 국과수에서 모든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지만 단편적인 결과만 나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증빙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차량 내에 있는 블랙박스와 사고 당시 촬영했던 사진, 차량 내외부 사진과 차량 견적서를 확보해야 합니다. 만약 더 상세한 자료인 정밀검사서등을 함께 제출해 주면 더욱더 확실합니다.

블랙박스 동영상, 사고 당시 사진, 진단서, 사고 견적서, 자동차 정밀검사서등

결과 통보 : 최대 2개월 일반적으로 2~3 주 내 통보 결과 내용 상해 없음, 사고와 인과관계없음 경찰원에게 제출된 자료와 국과수 내의 교통사고 당시의 상황값을 최대한 입력하여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게 되면 상대측의 과도하게 피해 접수 상황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디모 자동차 안전 분야에서의 활용

마디모는 여러 자동차 안전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충돌 시뮬레이션을 통해 차량이 충돌 시 어떤 부분이 부서지고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 벨트, 공기주머니 등 차량 안전기능의 최적화 설계를 도모하며, 이를 통해 교통사고 발생시 운전자 및 승객의 생명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마디모의 한계와 장래 발전 방향

현재의 마디모는 많은 기술적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아직 완전한 사람의 생체 모델은 아닙니다. 이에 따라 현실 사람과 시뮬레이션 더미간의 차이로 인해 더 효과적인 안전 시스템을 설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앞으로 마디모 개발자들은 더 세련된 인체 모델링과 더욱 사실적인 자연생태계를 연구함으로써 계속 발전시키기를 기대합니다. 결론 마디모MADYMO의 발전은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자동차 안전 기능의 필요한 원동력입니다.

이를 계속 개선하며 더 나은 안전을 제공하는 자동차 산업의 발전을 기대해봅니다. 또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정부와 자동차 산업은 지속해서 투자와 연구개발을 진행해야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법적 효력

프로그램 자체가 법적 강제력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결과가 상대측의 과도하게 보험청구가 인정되더라도 거부하면 법적 처벌을 줄 수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마디모 결과 상해없음 VS 상해있음

마디모 결과는 원칙에 따라 법적 강제력, 절대적 증거력은 없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증빙자료 및 결과

마디모 신청을 하게 되면 국과수에서 모든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지만 단편적인 결과만 나올 수 있으므로 충분한 상황을 반영할 수 있도록 증빙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