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학생의 수능 도시락 제안 무조건 필요한 수능 도시락 메뉴 식단의 과학
1고등학교때,타지역으로학교를다녔기때문에아침일찍일어나서봉고차를타고등교했었는데,나는워낙아침잠이많은데다가입이깔깔해아침을거의못먹었었다. 늘늦잠을자던나에게아침은워낙바쁜데다가가리는음식도많았던내가유일하게맛있게먹고가는아침은유부초밥이었다. 엄마가수험생밥먹이기의수단으로유부초밥을근처의풀무원공장에서1박스사다가한달내내아침마다유부초밥을싸주신적이있습니다. 한달후에,그좋아라하던유부초밥이물려,결국그냥아침밥을먹었습니다. 엄마 win 2유부초밥은이상하게잘하든지못하든지굉장히비슷한맛을낸다.
가루뿌리고,소스뿌리고,유부에퐁당집어넣으면되는간단조리법의탓인가,정말맛있고없고의차이가별로없습니다.고생각했습니다. 고3때기숙사룸메엄마가내가유부초밥을좋아한다는말을듣고일요일날기숙사로돌아오는길친구편에유부초밥을싸주셨는데,겉보기등급은분명A급이었다. 은행,표고,쇠고기,당근,우엉,피망어느하나빠진게없었습니다.
집중력 하락을 유발하는 지방은 최대한으로 낮춰라
물론 불포화 지방산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과 유사한 역할을 하며 뇌의 운동을 자극한다고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불포화 지방과 포화지방은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이죠. 포화 지방의 경우, 엄청난 칼로리를 통해 순간적으로 에너지를 많이 주지만 항상성을 깨뜨리기 때문에 시험 당일의 컨디션을 망가뜨려요. 실제로 포화 지방이 집중력을 10나 하락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죠. 그렇기에 기름기가 많은 전이나 튀김은 개인적으로 절대 금지 입니다.
폭발적인 뇌 활성화를 위한 탄수화물 위주의 한국식 식단이 필요합니다.
The Quarterly Review of Biology라는 학술지에선, 인류가 큰 뇌를 갖게 된 동기가 녹말 (탄수화물) 섭취의 시작과 깊은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었어요. 이런 고대로부터의 연구 산물 외에도, 탄수화물이 뇌의 폭발적인 운동을 자극해야만 되는 사실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가끔 포만감이 너무 크면 집중력이 하락해야만 되는 학생들이 있어, 밥이나 빵 종류를 전혀 챙기지 않는 사람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다른 반찬보다는 밥 위주의 식단이 당일 시험에 굉장히 중요합니다.
수능날 점심 도시락 끼니 후 주의사항
고3은 학생도 힘들지만 어버이 들 조차도 고3 시험응시자 부모라는 뜻으로 고단함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수능을 잘보건 못보건 사랑하는 자녀인 것은 변함 없으실것입니다. 부모님들도 고생하셨습니다. 수능날에는 혹시라도 소화가 안될 수도 있으니 소화제를 챙겨서 주도록 합니다. 소화가 너무 잘되는 음식으로 아이가 배가 고플 수 있으니 초콜릿 등과 같은 평소에 즐겨하는 배고픔을 달래줄 간식을 챙겨줍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수능날 도시락 메뉴가 우리 아이에게도 맞을 거라는 건 착각입니다. 아이와 대화를 통해 소화 잘되면서 먹고 싶은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이 어렵고 짜증나서 식사를 거르기도 하는 아이도 있을것입니다. 혹은 긴장할 경우를 대대조적으로 간식을 평소에 좋아하는 위주로 챙겨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집중력 하락을 유발하는 지방은 최대한으로
물론 불포화 지방산 같은 경우는 탄수화물과 유사한 역할을 하며 뇌의 운동을 자극한다고 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폭발적인 뇌 활성화를 위한 탄수화물 위주의 한국식 식단이
The Quarterly Review of Biology라는 학술지에선, 인류가 큰 뇌를 갖게 된 동기가 녹말 (탄수화물) 섭취의 시작과 깊은 연관성이 있다는 사실을 밝혀내었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능날 점심 도시락 끼니 후
고3은 학생도 힘들지만 어버이 들 조차도 고3 시험응시자 부모라는 뜻으로 고단함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