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구청장 조성명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이력, 재산) 팝콘티비 주식보유 논란

서울시 강남구청장 조성명 프로필 (나이, 학력, 고향, 이력, 재산) 팝콘티비 주식보유 논란

대한민국의 언론인 출신 정치인. 현 서울특별시 강남구의 제21대 구청장으로, 소속 정당은 더불어민주당입니다. 그리고 강남구청장으로는 최초로 당선된 민주당계 정당 인물이기도 합니다.


imgCaption0
정순균 정치 활동

정순균 정치 활동

2002년 제16대 대통령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노무현 후보의 언론특별보좌역으로 정치에 입문하였으며 2003년부터 2004년까지 국정홍보처이후 문화체육관광부에 흡수 차장을, 직후 영전해 2005년까진 처장을, 2006년부터 2008년까지는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을 지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서울특별시 강남구청장 선거에 출마하여 자유한국당 장영철 후보를 5.3차로 꺾고 당선되었습니다.

이로써 지방자치제 실행 후 민주당계 정당에서 처음으로 민선 강남구청장 당선자가 배출되었습니다. 다만 본인의 논란들과 낮은 구정 평가, 그리고 2021년 재보궐선거와 2022년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강남구에서 압승함에 따라 재선할 수 있을지 불투명합니다.

정순균 비판 및 논란

2020년 3월 27일 코로나 19 연관 브리핑에서, 인후통 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여행을 다닌 관내 주민인 대학생 모녀를 해당 모녀가 선의의 피해자이며 비판에 대해서는 이해의 부족에 따른 것이라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는 당연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외출자제 권고를 어기면서 여행을 강행한 이들에게 선의가 있다고 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또, 이해의 부족에 따른 것이라면서 구청장이 발표한 사실관계와 반박들은 현재 제주특별자치도에 의해 팩트 체크되어 재반박되었습니다.

정순균 생애 고향 학력 이력

1951년 10월 25일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으로, 국민학교 4학년 때 서울로 이사하여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전곡국민학교를 졸업하였고, 졸업 후 고등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서울 경희고등학교9회,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기자 시절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언론학 석사 과정을 졸업하였습니다.

1978년 중앙일보에 기자로 입사하여 1995년에 차장으로 승진, 정치부, 전국부, 사회부 차장을 지냈다.

이후 1996년 부장으로 승진해 수도권팀장, 체육부장을 역임했으며, 1999년 부국장으로 승진해 기획취재팀장, 편집국 부국장을 역임하고 2001년 퇴직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정당의 현 상황은?

강남구청장 정당의 파면을 요구출하는 청화대 구민 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정순균 강남구청장 정당의 파면을 청원을 합니다라는 제목의 이 청원글 작성자는 지금 전국의 자영자들은 코로나 19 때문에 제대로 영업도 못하고 근근이 살아가는 경우가 아주 많지만 나이질 것이라는 희망을 갖고 버티고 있다는 등 정 강남구청장 정당의 망언으로 모든 게 희미해졌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청원인은 정 구청장의 파면을 청원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초호화 취임식 논란

2022년 7월 1일 취임식 예산으로 6천만원을 집행하였다고 합니다. 팝콘티비 운영 기업 및 대부업체 주식소유 논란 10월 12일자 경향신문 1 조성명 구청장은 더이엔엠 The EM이란 회사의 주식 9억원어치 23만 6800주 소유 중 2 더이엔엠은 성인 개인방송 플랫폼 팝콘티비, 연예인 중심 플랫폼 셀럽티비 운영 중 3 이외에도 대부업체 푸르미대부 등 비상장회사와 중소기업 상장사 주식 소유 중 4 더이엔엠 등의 회사에 대한 주식 보유에 대하여 상장된 기업 주식을 매수한 것이라고 입장 표명 개인적으로, 이해충돌 가능성이 있지 않는 한, 개인이 어떠한 회사의 주식을 매수하여 보유할지는 개인의 자유라고 생각합니다.

설령 그게 정치인이라도 말이죠. 또한 성인방송 플랫폼을 운영하여 수익을 내고 있는 회사를 보유했다고 해서, 이 회사의 주주인 조성명 강남구청장의 도덕성이 나쁘다고 비판하기에는 논리적 비약이 있다고 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정순균 정치 활동

2002년 제16대 대통령 선거에서 새천년민주당 노무현 후보의 언론특별보좌역으로 정치에 입문하였으며 2003년부터 2004년까지 국정홍보처이후 문화체육관광부에 흡수 차장을, 직후 영전해 2005년까진 처장을, 2006년부터 2008년까지는 한국방송광고공사 사장을 지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순균 비판 및 논란

2020년 3월 27일 코로나 19 연관 브리핑에서, 인후통 등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제주도 여행을 다닌 관내 주민인 대학생 모녀를 해당 모녀가 선의의 피해자이며 비판에 대해서는 이해의 부족에 따른 것이라 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순균 생애 고향 학력

1951년 10월 25일 전라남도 순천시 출생으로, 국민학교 4학년 때 서울로 이사하여 동대문구에 위치한 서울전곡국민학교를 졸업하였고, 졸업 후 고등학교 입학 자격 검정고시에 합격하여 서울 경희고등학교9회, 고려대학교 정경대학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