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미국 배당 다우존스 ETF월 분배금전인구 경제연구소SCHD
시장이 많이 하락했습니다. 파월의 FOCM 발표 및 기자회견 후에 증시가 하락했습니다. 점도표를 보면서 대체 왜 하락한 건지 근거를 들어서 심층적으로 정리를 드리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조금 더 하락했기 때문에 약간의 반등 기미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경제가정 책상 1의 요약을 보시면 GDP를 하향 전망하였습니다. 6월 프리젠 테이션 자료와 비교하면 하기와 같습니다. 1 GDP 1.7 rarr 1.2 2 실업률 3.9 rarr 4.4 3 PCE 2.6 rarr 2.8 4 근원 PCE 2.7 rarr 3.1 요약하면 경제 전망과 인플레이션, 실업률이 내년에 더 악화될 것입니다.
그래서 더 강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석이 됩니다.
전인구님만의 환율 금리 유가의 해석 비중
이해를 위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유가 60 금리 30 환율 10 유가는 장래의 경제가 반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금리나 환율은 경우에 따라 나타나는 지표이기 때문에 선행지표로 유가를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유가가 좋을 때 금리 인상, 하락 상황을 보고 현재 경기를 판단해보는 보조지표로 볼 수 있습니다. 경기가 완만하게 상승할 수 있게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금리입니다.
환율이 10 비중인 이유는 환율은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환율을 가지고 경제를 예측하기는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경제현상의 일부로 봐야 합니다. *달러 인덱스 : 세계 주요 6개국의 통화 대비 달러의 평균적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 지수 100을 기준으로 100보다. 높으면 달러의 가치가 높아졌다. 100보다. 낮으면 달러의 가치가 하락했다는 의미입니다.
이번에는 전인구 경제연구소에서 올라온 금리 환율 유가를 바탕으로 경기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늘 좋은 내용을 많이 올려주는 것과 더불어 어떤 경제 이슈가 있을 때 이렇게도 생각하실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처음 PER ROE ROA와 같은 재무제표와 연관된 공부 영상을 보고 그때부터 구독해서 보고 있습니다. 제가 정리한 내용은 일부이기 때문에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유튜브에 검색하셔서 영상으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