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시행기본계획 발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원장 이규민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9월모의평가를 8월 31일수, 오전 8시 40분부터 전국 2,124개 고등학교교육청 포함 와 456개 지정학원에서 한꺼번에 실시하였습니다. 1. 출제의 기본 방향 2023학년도 9월 모의평가는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기본계획교육부, 2019. 8. 13.에 따른 2022학년도 통합형 수능 체제로 적용되었습니다. 국어 영역, 수학 영역, 직업탐구 영역은 공통선택과목 구조로 시행되고, 사회과학탐구 영역은 사회과학탐구 17개 과목 중에서 최대 2개 과목 선택이 가능합니다.
영어,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영역은 절대평가로 시행되며, EBS 수능 교재 및 강의와 모의검토 검토 출제의 연계를 문항 수 기준으로 50 수준으로 적용하고 간접연계 방법을 확대하였습니다.
1. 그냥 평상시대로 대할 것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이 고3이라고 평소와 달리 관심 가지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불편하고 긴장된 상태인데 굳이 고3 수험생이라고 더 인식시킬 필요가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필자의 자녀는 고등학교 수능 모의고사 치르는 날, 소화 불량으로 불편함이 생길까 봐 점심을 거르고 오후 시험 과목 준비를 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능 당일에도 도시락을 준비하지 말라는 부탁까지 받았던 기억이 있었으나 단순한 바나나와 초콜릿 정도만 준비해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많은 관심이나 응원이 오히려 부담된다는 것입니다. 2. 시험 끝난 후엔 많은 질문 금지 이른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온몸과 머리, 정신이 긴장된 상태였던 수험생에게 시험 과정이나 결과에 관해 폭탄 같은 질문은 수험생에게 가혹한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특히 시험 잘 봤니? 어땠니? 등등의 결과에 관해 물어보는 것은 절대 금물 그냥 따뜻하게 안아주고 수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