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물적분할이 아닌 인적분할을 하는 이유는 뭘까 물적분할과 인적분할의 차이는

기업들이 물적분할이 아닌 인적분할을 하는 이유는 뭘까 물적분할과 인적분할의 차이는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현대백화점 주가 추정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6일 인적 분할을 공시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을 인적나누고 현물출자 및 신주 발행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는 내용입니다. 인적분할 방식으로 투자부문을 분할해 신성기업 현대백화점홀딩스를 설립하고, 존속법인사업기업 주식을 신설회사지주 회사에 현물출자 및 신주발행을 통해 지주기업 전환을 할 계획입니다. 분할 비율은 현대백화점 76.76, 현대백화점홀딩스 23.24입니다.

현대백화점홀딩스는 지주사로서 현대백화점지분율은 현물출자시 참여 주주 구성 및 시가총액에 따라 상이과 한무쇼핑지분율 55.2을 양축에 두게 되며, 이 중 현대백화점은 오프라인 백화점 본업과 면세점, 자회사로 두게 된 지누스 사업 시너지 강화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imgCaption0
주가 전망


주가 전망

일단 분할되기 전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그래도 기업본연의 큰 흐름은 변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기본적 지표를 활용한 목표주가는 아래와 같으나 불확실성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투자의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영업이익률과 매출, 실적 등을 보시면 주가 상단 이상의 가격은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겠는데 아직 불학실성 해소에 대한 리스크가 있으니 시간이 제법 흘렀을 때 분기실적을 바탕으로 다시 목표가를 재설정해보는 작업이 필요해 보입니다.

주가는 수급과 실적을 따라갈 확률이 높기 때문에 결국 영업을 잘하면 주가 역시 상승하리라 볼 수 있으며 지금 당장은 분위기가 좋지 않을 수 있으나 인적분할 작업이 끝났을 때 종목리포트를 참고하여 실적 전망치가 좋은 종목에 집중력을 발휘하는 것이 현재 보유수량을 정리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 때 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