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혈압 수치 여름에 저혈압 증상 더 조심해야
저혈압이라고도 하는 저혈압은 혈압이 지속해서 정상 범위보다. 낮은 상태입니다. 저혈압의 진단 기준은 원인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널리 인정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혈압의 보편적인 진단 기준이지만, 혈압의 정상 범위는 연령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 성별 및 전반적인 건강. 어떤 사람에게는 낮은 것으로 간주되는 혈압 수치가 다른 사람에게는 정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심장학회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와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는 다음과 같은 저혈압에 대한 특정 진단 기준을 갖고 있습니다.
저혈압 관리 방법
저혈압은 고혈압만큼 흔하거나 많은 합병증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고혈압보다. 관리 방법이 어려운 질환입니다. 그 이유는 혈압을 인위적으로 낮춰줄 수 있는 고혈압 약제는 여러 종류가 있지만, 혈압을 인위적으로 올려줄 수 있는 저혈압에 효과적인 약제가 없기 때문입니다. 약제로 혈압을 높여줄 수 없기 때문에 저혈압의 관리 방법에 있어서는 아래와 같은 생활 습관 교정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필수적입니다.
그러면 저혈압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저혈압의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그 중 몇 가지를 살펴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체액 부족 심한 설사, 구토, 발열, 많은 땀 등으로 인해 체액이 부족해지면 혈압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약물 안좋은점 고혈압약, 심장약, 항우울제 등 일부 약물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일부 질환 심장 질환, 내분비질환, 신경계 질환 등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이해해야 할 점은 저혈압이 늘 안절부절한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야말로 대부분의 사람들이낮은 혈압을 갖고 있지만 아무런 문제 없이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혈압이 문제가 되는 것은 그로 인해 위의 증상들이 나타나거나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때입니다.
저혈압 진단
환자에게 병력을 청취하고 문진하는 것이 중요하며 맥박, 호흡수, 혈압을 측정을 하고 원인을 찾는 검사가 중요합니다. 혈액 검사를 하면 출혈 여부를 보기 위해 혈색소헤모글로빈와 헤마토크리트를 검사를 합니다. 이외에 혈당을 측정하고 위장 출혈 여부를 보기 위해 직장 수지 검사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심전도와 심초음파 검사로 심장 질환이 원인인지를 확인합니다. 미주신경성 실시의 경우 기립 경사도 검사를 시행합니다.
7080도 정도로 경사를 기울인 테이블에 반드시 누워서 하체로 혈액 모여 심장으로의 되돌아 혈액 감소하게 하여 교감신경의 활성화를 유도합니다. 교감신경의 활성화가 충분히 나타나지 않으면 맥박수를 증가시키는 약제를 투여하면서 시행하기도 합니다.
저혈압 증상
저혈압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는 끼니 후에 오는 저혈압과 약물 부작용으로 인해 유발되는 저혈압이 있습니다. 또한, 일차성 저혈압, 즉 본태성 저혈압도 있습니다. 보통 본태성 저혈압은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저혈압은 여러가지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조심해야 합니다. 끼니 후 저혈압은 식사를 마친 후에 혈압이 급격하게 낮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주로 식사하고 바로 자리에 앉아 있다가 일어나는 순간에 나타납니다.
이런 경우 식사를 마친 후 몇 분 동안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사할 때 과식하지 않고 조금씩 여러 번 나누어서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약물 부작용으로 인한 저혈압은 약물 복용으로 인해 혈압이 낮아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일부 약물은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을 감소시키거나 혈관을 확장시켜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 예방법
등등 저혈압 관리를 위해 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조언을 받아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혈압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건강 검진과 의사의 지시에 따라 관리해야 합니다. 소금 섭취량 제한 과다한 소금 섭취는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액을 더 흐르게 해 심장에 더 많은 부하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금 섭취량을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
수분 섭취 충분한 수분 섭취는 체액량을 유지하고 혈액 순환을 도와주는데 중요합니다. 하루에 8-10잔 정도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 변화 방지: 기립성 저혈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갑자기 일어나는 경우에 주의해야 합니다. 침상에서 일어날 때는 천천히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저혈압 관리 방법
저혈압은 고혈압만큼 흔하거나 많은 합병증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고혈압보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저혈압의 원인은
저혈압의 원인은 여러 가지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저혈압 진단
환자에게 병력을 청취하고 문진하는 것이 중요하며 맥박, 호흡수, 혈압을 측정을 하고 원인을 찾는 검사가 중요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