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및 홈택스 로그인 방법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및 홈택스 로그인 방법

웹상으로 사무적인 일을 처리하거나 은행연관 업무 처리를 하다보시면 급하게 범용공인 인증서 발급이 필요한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때 가끔난감한 상황을 겪게되지만 하지만 그럴 때 바로 발급이 가능한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인 한국범용인증센터를 통해 발급을 받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에 에 대하여 게시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공인 인증서 발급방법 안내 범용공인 인증서는 사업자 신고를 하셨거나 이제 사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부분으로 범용공인 인증서 발급방법 안내가 진행됩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에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란?

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건을 사고 팔 때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발행하는 영수증. 월세를 받은 익월 10일 전까지 신고 필수

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지 않으면 나중에 부가세를 낼 때 납부불성실가산세와 신고불성실가산세가 붙는다고 합니다. 그럼 얼른 신고해야지 하고 찾아보는데. 첫 신고일 경우 생각보다. 할 게 많더라구요 . 헷갈리기도 해서 정리한 리스트를 함께 하나씩 공유해보겠습니다.

한국 사업자 인증 전문기관
한국 사업자 인증 전문기관

한국 사업자 인증 전문기관

전자세금계산서를 위한 인증서는 무조건적으로 전문기관을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한국 사업자 인증은 정부 지정 인증서 발급기관입니다 1.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인증서 유효기간을 선택합니다. 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2년, 3년으로 개별적으로 비용이 다릅니다. 기간이 길 수록 공인인증서 발급비용 이 할인되기에 3년형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발급 방법을 선택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안내

1.신청서 작성 2.요금결제 선택 요금결제 상품으로는 1, 2, 3년형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할인까지 하고있는데요일제히 2년혹은 3년으로 받아둘 경우 귀찮게 갱신이 필요하지 않으면 일을 줄일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1년은 너무 빠릅니다. .사업을 하시다보시면 1년이 어떠한 방식으로 지나간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너무 빠릅니다. 자신이 맞는 방법을 통해 인증서 방법을 선택하셨다면 서류 제출 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서류 제출 방법으로는 당일 발급과 찾아가는 서비스 중 한가지를 택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하기

kb기준 인터넷에서 개인사업자 입출금 예금잔고 개설 가능 하지만 좁은 분은 바로 은행가서 설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음 방문 시 준비해야하는 물건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저는 어플로 계좌를 만들려고 하다가 계속 어플 에러가 나서 그냥 국민은행에 방문해서 개설했습니다. otp 도 만들어서 왔습니다 tip 국민은행의 경우 어플에 가까운지점 번호표 원격 발행이 있어서, 현재 대기가 몇명인지 알 수 있고 바쁜 시간대에 미리 원격으로 번호표 발행 후 방문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우체부 방문 요청

우체부 방문 요청을 선택하셨다면 개인적 의견으로는 2년 혹은 3년 유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한번 받는데 번거롭기도 하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자 등록 확인 사업자 등록 번호까지 입력하셨다면 등록 확인을 거치시고 요금을 결제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마지막 항목에 조달청 방문 시 사업자 대표가 갈것인지 대리인이 갈 것인지 항목에서 체크 하면 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하기 위한 과정

먼저 세금 계산서는 홈택스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근데 이제 단점은 늘 사용하던 개인으로 홈택스를 로그인하면 안되고 개인 사업자 용도의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또 여기에서 인증서 의 종류가 많습니다.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전자세금용 인증서 이렇게 3가지인데 초기에는 무엇으로 할지 이것저것 따져보고 고민하다가 가장 논리적인 가격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전자세금용 인증서 다. 라는 결론이 나왔어요.

그럼 어떠한 방식으로 하는지 차례대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저는 제 주거래은행인 국민은행을 이용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

이제 드디어 홈택스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진행한 개인사업자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발급하기 뭔가 쉬우면서도 헷갈리고 귀찮고 할 게 많았는데요, 가장 돈을 아낄 수 있는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로 진행한 과정이었습니다. 체크하실 점은 위의 3가지 인증서의 각각의 가능한 거래가 다르다는 것 저처럼 임대업인 경우 온라인 금융거래가 딱히 아직까지는 필요할 것 같지 않아서 전자세금용 공동 인증서도 충분히 괜찮을 것 같지만 다른 업종인 경우 꼭 어떤 거래가 가능한지 확인 후 적절한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금방 뚝딱 끝날 줄 알았는데 시간 날 때 쉬엄쉬엄 하다보니 더 헷갈리기도 했지만 정리해보니 별 거 아니었나 싶기도 하네요. 이제 전자세금용 인증서로 홈택스 로그인을 했으니 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면 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도 아래 글에서 순서에 맞게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물건을 사고 팔 때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발행하는 영수증.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사업자 인증 전문기관

전자세금계산서를 위한 인증서는 무조건적으로 전문기관을 통해 발급받아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받기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