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뭐해먹을까 초간단하지만 맛은 보장된 메밀소바 만들기

주말에 뭐해먹을까 초간단하지만 맛은 보장된 메밀소바 만들기

토요일 주말 아침에 일어나 뭐를 해 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얼마 전 메밀소바가 너무 먹고 싶어서 사서 사용하고 냉장고에 방치 중이던 무가 남아 있던게 기억나서 메밀 소바를 만들었다. 최우선으로 재료는 혼쯔유 필수 메밀국수면 필수 무 필수.? 레몬 슬라이스 선택 무를 처음에 구매했을 때는 아주 싱싱했는데 간당간당해 보이는 상태를 보니 오늘 만들어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전에 하이볼 한참 마실 때 소분해서 냉동해 둔 레몬이 있어 같이 넣어줬다.

뭔가 소바에 레몬을.? 응? 스럽지만 의외로 메밀소바의 맛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상큼하게 잘 어울린다.


메밀소바기술로 니하치소바 만들기
메밀소바기술로 니하치소바 만들기

메밀소바기술로 니하치소바 만들기

하루 3시간 수업속에 첫날은 카에시맛간장를 만들고 수타 니하치소바를 2회 수업했습니다. 1시간 오버했는데 식당을 하시는 분이라 열정이 대단하셨습니다. 일을 하고 오셨는데도 불구하고 더 배우시려고 시간 가는 줄 모르셨어요. 소바칼을 쥐어 보시더니 낯설어하셨고 그 외 수타소바 수업은 순조로웠습니다. 다른 기술들도 마찬가지지만 힘조절이 문제죠? 메밀가루, 밀가루와 빠르게 친숙해지셨어요. 가루를 만지다.

보시면 무게에 대한 감각이 없어서 주위에 온통 가루 천지로 만들어 버리거든요. 3일째 되면서는 떨어져 있는 반죽들도 다시 줏어 올리시고 함지박에 묻어 있는 가루들을 깨끗이 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1일째부터 계속 도구들과 친숙해지게 만듭니다. 처음 만져보는 밀대와 소바칼이라 힘들어 하실 만도 한데 쉽게 만지고 다루게 되셨습니다. 사람마다.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만들기.

5. 현재 메밀소바 상태는 부드러운 상태예요 바닥 쪽이 눌렸으면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소스를 넣기 전에는 뒤적이지 않는 것이 팁입니다. 6. 보시기에 어떠신가요? 잘 눌리고 색도 잘 났습니다. 제가 적어 놓은 야키소바 소스의 양을 모두 넣은 상태인데요 거뭇거뭇한 것이 너무 달콤하게 보여요. 짜장면의 색에 잡채밥 맛도 나고 알리오 올리도 생각나는 복합적인 맛에 볶음면입니다.

7. 식감도 좋고 간도 좋은데요 소금을 너무 적게 넣었기 때문에 마지막에 맛소금이나 케첩으로 간을 좀 더 강하게 만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나는 조금 민첩한 먹고 싶습니다. 하실 때도 케첩이나 소스를 양껏 더 만들어 놓고 마지막에 휘리릭 볶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냉모밀냉소바과 비슷한 음식 히야시츄카

키가 낮은 그릇에 겨자를 붙이고 면을 담은 후 새우나 햄, 오이, 토마토, 맛살, 계란지단 등을 얇고 길게 썰어 국수 위에 올리고 쌀쌀한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나오는 음식입니다. 맛은 새콤, 달콤, 기름진 간장 베이스의 육수맛에 고소한 고명들로 여름에 인기 있는 히야시츄카입니다. 냉모밀의 고명과 비교해 보시면 무즙과 파, 겨자 or 와사비, 김가루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광주 맛집 1960 청원모밀도 메뉴에 냉모밀이 있었으나 서울 쪽과는 또 다른 스타일의 메뉴라고 합니다. 광주에서 1960년 개업해 가장 옛날의 노포이면서 미슐랭가이드가 선정한 맛집이기도 합니다.

상쾌한 메밀국수 만들기

메밀 건면 메밀국수 장국 소스 최우선으로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대략 크게 문제가 생기는 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평상시 소화장애가 있거나 찬 음식을 먹으면 배탈이 나는 분들께는 메밀의 섭취량을 줄이시길 권합니다. 메밀에 있는 살리실아민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독성물질로서 무와 함께 섭취하게 되면 중화가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냉 메밀국수를 먹을 때 무를 갈아 함께 먹는데요. 그게 다.

그런 이유에서였나 봅니다. 오늘도 초간단 버전으로 아주 손쉽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에이~~ 이 정도는 껌이지!” 하고 콧웃음이 나실 겁니다. 그 정도로 초간단 버전이라고 해도 맛 만큼은 여느 외식하는곳에서 사 먹는 것 못지않기에 믿고 함께 만들어 보아요. 메밀면 선택 마트에 가면 여러가지 메밀면들을 찾아보실 수 있을 겁니다. 원하시는 스타일의 면을 우아하게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아이랑 원데이클래스 메밀소바 만들기

주소 양산시 물금읍 증산역로 177 라피에스타 3층 99호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8시 30분 예약제로 운영 특성 맛있는 소바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곳 부산 지하철 2호선 해운대역에서 증산역까지. 환승 없이 그냥 쭉 타고 가니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밀소바기술로 니하치소바

하루 3시간 수업속에 첫날은 카에시맛간장를 만들고 수타 니하치소바를 2회 수업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야키소바 눌리는 기술 누룽지 상태로

5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냉모밀냉소바과 비슷한 음식

키가 낮은 그릇에 겨자를 붙이고 면을 담은 후 새우나 햄, 오이, 토마토, 맛살, 계란지단 등을 얇고 길게 썰어 국수 위에 올리고 쌀쌀한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 나오는 음식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