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먹는 방법 및 보관법 다양한 섭취로 영양을 챙겨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 및 보관법 여러가지 섭취로 영양을 챙겨요

아보카도는 과일의 한 종류인데 멕시코가 원산지로 당류가 들어있지 않아서 당을 조절해야 되는 경우에도 걱정 없이 먹을 있습니다.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는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 당 160kcal로 낮지 않은데 비타민k,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비타민B5, 비타민B6, 비타민E, 엽산, 칼륨 외에도 비타민A, 인, 아연,구리,망간,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포함 되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아보카도 맛의 변화
아보카도 맛의 변화

아보카도 맛의 변화

냉동보관 자체가 풍미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갈변을 방지하기 위해 식초나 레몬즙을 사용하면 맛이 약간 변할 수 있지만 과카몰리나 다른 샐러드 등으로 음식을 가공하게 되면 이런 맛의 변화는 아무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요약

냉동 아보카도는 일반적으로 영양소 함량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첨가물로 인해 부드러운 질감, 갈변 및 풍미 변화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

1. 아보카도 먹는 방법 과일처럼 생으로 먹기 아보카도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과일처럼 먹을 수 있었는데 아보카도를 생으로 섭취하면 아보카도 특유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어 좋지만 개인 취향에 따라서는 먹기 힘들어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아보카도 먹는 방법 김 이용 아보카도를 얇게 잘라서 마른 김에 싼 다음 와사비를 넣은 간장에 찍어먹으면 약간 느끼할 수있는 아보카도의 맛을 잡아주어 깔끔하고 맛있게 먹을 수있습니다.

3. 아보카도 먹는 방법 샐러드 아보카도 샐러드는 상품화 되서 많이 팔리고 있었는데 집에 있는 야채를 사용해서 샐러드를 만든 다음에 토마토와 아보카도를 듬성듬성 잘라주어 올리브유와 식초나 발사믹소스를 넣어서 버무려주면 건강한 샐러드가 완성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주의하실 점은 후숙이 필요한 초록색 아보카도는 냉장고에 바로 넣으시면 안 됩니다. 꼭 실온에서 후숙을 충분히 시킨 후에 넣으셔야 해요. 반면 후숙이 어느 정도 된 아보카도는 바로 냉장고에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 후숙이 안된 걸 요리해야 하는 경우가 생겼을 때는 아보카도를 껍질채 접시에 올리고 전자레인지에서 6090초 정도 돌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대신 아보카도의 풍미와 맛은 많이 떨어지기에 추천하지 않아요. 초록색 아보카도는 다음날 사용하기 위해 후숙을 빠르게 시키고 싶으실 때는 밀폐용기에 사과 1개를 같이 넣어서 실온에서 하루만 보관하시면 된답니다.

요리하고 남은 아보카도가 있다면 그냥 밀폐용기에 담으면 갈변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대신 공기를 차단해 주는 역할을 하는 올리브오일을 과육 표면에 발라 코팅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밀폐용기에 담으면 냉장고에서 45일 정도는 보관이 가능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냉동보관

아보카도의 보관은 과일 자체를 보관하는 방법도 있지만 해외에서는 냉동보관전에 과일을 자르거나 으깨 퓨레로 만든후 보관하는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냉동 아보카도의 유통기한은 4 6 개월이 이상적이며 방부제가 첨가된 상업용 판매제품은 더 긴편입니다. 1. 잘 익은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른 다음 씨를 발라내고 껍질을 벗긴 다음 아보카도 과육에 갈변을 방지하기 위해 약간의 레몬즙이나 식초를 바르거나 뿌려주십시오. 2. 랩으로 감싼후 밀봉 백이나 용기에 넣습니다.

이때 해동후 가공을 쉽게하기 위해 소량포장하는게 좋습니다. 3. 보관시에는 라벨을 붙이고 날짜를 기입해 좀더 보관기한의 편이성을 확보한뒤 냉동보관을 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바나나와 성질이 비슷한데 껍질이 튼튼한 것만 다릅니다. 수확 후 숙성시켜 먹는 후숙 과일이라 상온에 놔두면 속이 무르고 색이 검게 변하기 때문에 아보카도 보관법 핵심은 빛과 공기 차단하는 것입니다. 아보카도는 밝은 연두색을 띠면 덜익어서 속이 딱딱하고 맛이 떫지만 색이 짙을 수록 잘 익은 상태로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밝은색의 아보카도를 샀다면 색이 검은 청록색으로 변할때 까지 기다렸다가 먹어야 맛있습니다.

덜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후숙시킬 때는 쿠킹포일에 하나씩 개별 포장해두어야 갈변하지 않고 잘 익는다. 잘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 덜 익은 아보카도 보관법 처럼 포장을 잘 해 두면 숙성이 늦춰져 싱싱한 상태로 3~4일 정도 보관가능 합니다. 아보카도의 보관 시간을 늘리려면 개별 포장한 상태로 냉장고 야채칸이나 특히 김치냉장고에 넣는 게 효과적인데 이때는 신문지나 종이로 둘둘 감싸는 게 찬 기운을 막아주어 더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보카도 맛의 변화

냉동보관 자체가 풍미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아보카도 먹는 방법

1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주의하실 점은 후숙이 필요한 초록색 아보카도는 냉장고에 바로 넣으시면 안 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