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오류 통신사 셀프개통 번호등록 실패 시 직접 경험한 해결방법 알뜰폰 번호이동 중 오류

개통오류 통신사 셀프개통 번호등록 실패 시 직접 경험한 해결방법 알뜰폰 번호이동 중 오류

요즘에 좀 더 저렴한 알뜰폰 요즘제를 찾아, 다른 통신사로 이동했습니다. 기존에는 A모바일KT망을 사용하다가, 정말 좋은 요금제를 발견하여 스노우맨 세종텔레콤KT망으로 이동했습니다. 원래는 스마트폰을 35회 정도 껏다가 다시켰다가 하면 자동 등록되는 것 아닌가? 분명 안내서에도 그렇게 되어 있던데. 그러나, 제 스마트폰에는 이런 메시지가 나왔어요. 번호 등록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엥? 심지어, 통신기기 기능이 제한됩니다. 발신은 비상전화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번호등록을 터치했습니다.


직접 나밍하기
직접 나밍하기


직접 나밍하기

나밍은 휴대폰에 번호를 등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나밍을 하면 저희가 직접 유심을 핸드폰에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통신사별로 나밍 번호가 있는데요아래 참조. 이 번호를 통화 키패드에 입력하면 유심을 다운로드할까요?나 지금 개통하시겠습니까?라는 창이 뜹니다. 예를 눌러주시면 수동으로 유심이 핸드폰에 등록됩니다.

참고로, 통신사별 나밍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점은 본인이 개통하려는 통신사의 나밍 번호를 입력해야 해야만 되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본인이 KT 단말기로 SKT 유심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SKT 나밍 번호를 통화 키패드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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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되면 번호등록을 하시겠습니까? 혹은 개통을 진행하시겠습니까? 등등 비슷한 어조의 문장이 뜹니다. 그러면 예를 클릭하시면 한두번정도 껐다켜지면서 진행이 될겁니다. 그리고 오래된 기기의 경우 버퍼링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건 국내회사의 기기에만 해당되는 방법입니다. 혹시라도 이렇게 했는데 안되면 둘중에 하나입니다. 핸드폰의 상태가 좋지않아서 버퍼링이온것이거나 아니면 기기자체가 국내제품명 제품이 아니라서 진행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참고하셔서 진행하심으로 착오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생각보다도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진짜 본인이 해왔던 일이 아니라 잘 모르시기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ㅎㅎ 이 글읽으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