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이의신청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이의신청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 지급이 6월 30일부로 시작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은 손실보전금과 다르니 자영업자분들은 해당하는 지원금을 모두 신청하셔야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는 1분기13월 코로나 바이러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으로 94만 개의 사업체에 총 3조 5000억 원이 지급됩니다. 신속 보상 대상자 84만 곳 중 63만 곳은 금액이 확정되었기에 6월 30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6월 30일부터 10일 동안 신청 5부제가 시행되는데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시행됩니다.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분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목적, 대상자, 신청 방법 등 철저히 알아봅시다 그렇다면 급속도로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을 받기 위해 철저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급이 확정된다면 600만 원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차 100만원, 2차 300만원, 3차 600만원 총 1000만 원을 지급하겠다고 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새 정부 출범한 뒤 100일 내로 지급을 하겠다고 약속을 하였었는데요, 대통령 취임식은 22년 5월 10일입니다. 3차 방역지원금과 함께 약속을 했던 공약 중 청년도약계좌애 대한 공약도 내었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지원대상과 혜택의 폭이 넓고 커서 급속도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니 함께 정보를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방법 알아보기

이와 같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은 기존에 그러하였던 것처럼 신청방법을 2가지로 가져가게 됩니다. 첫번째는 신속보상에 대한 내용으로 온라인 신청은 6월30일부터 진행이 되었으며 오프라인 신청도 현재 진행을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의 경우 손실보상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속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속보상의 경우 이미 DB에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게 되면 곧바로 손실보상에 대한 조치가 나오게 되는데요. 그런만큼 급속도로 손실보상금을 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이와 같은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오프라인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7월11일부터 오프라인 신청을 받고 있으며 손실보상신청서와 필수서류를 갖고 시,군,구청을 방문하여 접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필수 제출 서류

신청 방법에따라 필요서류가 다르기때문에 잘 체크하신다음 미리 준비하셔서 자신이 편한 방안으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 자주하는 질문 타지역에서 방역조치를 이행하고 사업장을 옮긴 경우 직장 이전 증빙을 위해 전현 소재지 대상으로 각 지자체에서 발급하는 시설분류확인서를 제출하면 손실보상 받을 수 있음 손실보상 금액 산정에서 현금매출도 고려되는가? 현금매출을 고려하기 위해서, 부가세 신고 매출액을 기준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연간 과세 기반시설 매출액 대비 부가세 신고매출액 비율을 곱합니다. 배달앱을 통한 매출도 고려되는가? 배달앱을 통한 전자지급거래액도 매출액에 포함되어서 보상금에 반영가능합니다. 20년 이후 개업해서 19년 자료가 없는 경우는? 해당 지역 내 동급 시설의 19년 대비 22년 감소 비율과 업체별 판매량 규모 등을 활용해서 일평균 매출감소액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