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3 신생아가 우는 여러가지 이유들

D23 신생아가 우는 여러가지 이유들

POWERED BY TISTORY 아기가 울 때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기들은 의사소통이 울음밖에 되지 않음으로 자신의 요구나 불편함을 울음소리로 전달합니다.


과도한 자극을 받았을 때 우는 경우
과도한 자극을 받았을 때 우는 경우

과도한 자극을 받았을 때 우는 경우

아기는 환경에 의해 과도하게 자극을 받으면 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유형의 울음에는 일반적으로 소란스러움과 자극에 따른 동요가 동반됩니다. 과도한 자극으로 인한 울음은 소란스러운 소음, 밝은 조명 혹은 분주한 환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기가 과도한 자극으로 인해 울면 차분하고 조용한 생태계를 조성해 보세요. 여기에는 조명을 어둡침침하게 하거나 소음을 줄이거나 아기를 조용한 장소로 데려가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졸음 때문에 우는 경우
졸음 때문에 우는 경우

졸음 때문에 우는 경우

아기는 피곤할 때 울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럴 경우에 잠을 재워야합니다. 이와 같은 유형의 울음에는 지속적으로 하품과 눈 비비기가 동반됩니다. 졸렸을 때의 울음은 보통 낮고 율동적입니다.

아기가 피곤해서 울면 일관된 수면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이때에는 따뜻한 목욕, 자장가 혹은 동화책과 같은 조용한 취침 시간 루틴을 해주면 좋습니다. 방을 어둡고 조용하게 하며 웃긴 온도로 유지하여 수면에 좋은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신생아 영아산통 진단
신생아 영아산통 진단

신생아 영아산통 진단

신생아 영아산통은 전형적인 임상 증상과 병력을 통해 진단할 수 있으나, 영아 산통의 증상을 보이는 아기들의 10 정도에서는 장염, 장중첩, 감돈탈장, 복막염 등의 기질적 질환에 의한 증상과 감별하기 어려우므로 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체험 많은 소아과 의사는 병력 청취 및 신체 검진만으로 진단할 수 있으므로 독특한 검사를 필요로 하지 않을 수 있어요. 하지만 기질적 질환의 감별을 위해서는 복부 초음파, 복부 단순 영상 촬영 및 대변, 혈액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개월수 별로 아기가 우는 이유원인

아기는 신생아, 영아, 유아로 나뉘며 각 단계별로 우는 이유가 따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신생아 같은 경우는 01개월이며, 영아는 24개월 미만 유아는 6세 미만의 아기들을 말합니다. 거의 모든 24개월 미만의 아기들이 울음이 심하며 의사소통이 어렵기 때문에 24개월 미만의 아기들에 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1. 신생아는 배고픔 배변, 졸림, 불편함 등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고 또한 신생아는 이제 막 세상에 나온 것이기 때문에 불안감이 크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영아 시기의 13개월 때는 신생아때와 비슷하게 배고픔, 배변, 졸림, 불편함 등이 원인일 수 있지만, 놀이나 애정을 원해서 울기도 합니다.

배앓이할 때 우는 경우

아기가 배앓이를 하게되면 칭얼거릴 시간대가 아니고 선명한 이유 없가 없는 것처럼 오랜 기간 울게됩니다. 배앓이로 인한 울음은 일반적으로 고음이고 강렬하며 한 번에 몇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소아과 저널Journal of Pediatrics에 공개되었던 연구에 따르면, 배앓이는 전체 영유아 중 최대 40에게 영향을 미치며 이로 인한 울음은 부모나 보호자를 아주 지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기가 배앓이를 앓고 있다면야 침착함을 유지하고 가능한 웃긴 환경과 상황을 만들어 주세요. 아기를 안고 걷거나 아기 바운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모도 쉽게 지칠 수 있기에 부모 자신을 돌보고 필요한 경우 친구나 가족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필요한 경우 도움을 요청

아기가 계속 울거나 위의 경우와 다른 울음이 동반되는 경우, 열이나 구토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Journal of Family Practice에 공개되었던 연구에 의하면 과도한 울음은 아이의 기저 질환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아기의 울음이 걱정되거나 궁금증이 있는 경우, 보편적인 울음이 아니다라고 생각되는 경우에는 가까운 소아과에 방문하여 전문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을 보장하도록 허세요. 울음은 신생아가 자신의 필요를 전달하는 부드러운 방법이며, 부모는 아기의 울음소리를 파악하고 급속도로 해결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신생아 울음의 여러가지 유형을 인지하고 달래는 방법들을 사용함으로써 아기를 진정시키고 간단하게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잊지 마시고 부모 자신이 너무 스트레스를 받거나 지치게 되면 아이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이 갈 수 있으니 꼭 본인의 건강도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과도한 자극을 받았을 때 우는

아기는 환경에 의해 과도하게 자극을 받으면 울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졸음 때문에 우는 경우

아기는 피곤할 때 울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럴 경우에 잠을 재워야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생아 영아산통 진단

신생아 영아산통은 전형적인 임상 증상과 병력을 통해 진단할 수 있으나, 영아 산통의 증상을 보이는 아기들의 10 정도에서는 장염, 장중첩, 감돈탈장, 복막염 등의 기질적 질환에 의한 증상과 감별하기 어려우므로 이에 대한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