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ot실업급여quot란 2023년 실업급여 인상 상한액 하한액 수급요건 기간 신청방법 제외 대상

quot실업급여quot란 2023년 실업급여 인상 상한액 하한액 수급요건 기간 신청방법 제외 대상

이번 내용에서는 실업급여 신청 및 지급 등 쉽게 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으니 실업급여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란 근로자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근로자가 직장에서 퇴사하여서 재취업을 하기 위해 취업활동을 하는 동안에 고용보험공단에서 일정금액의 급여를 지급해 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실업급여 신청자는 적극적으로 구직활동 노력을 하여야 하며, 취업 혹은 구직에 연관된 활동 내역을 고용보험공단에 제출하여야만 실업급여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지급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실업급여 지급금액 및 지급기간
실업급여 지급금액 및 지급기간

실업급여 지급금액 및 지급기간

실업급여 지급액 퇴직 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x 8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상한액은 1일 66,000원 하한액은 1일 61,568원 실업급여 모의계산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사일과 퇴사일을 입력하시고 근무기간 및 나이를 입력하시면 자동 모의계산이 이루어집니다 실업급여는 기본적으로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까지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70일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잔여급여가 남아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1.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고 구직신청을 합니다. 회원가입 or 간편로그인 2.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 후 이직확인서 처리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원가입 or 간편 로그인 개인서비스 조회 이직확인서 처리여부 조회 3. 고용보험 사이트에서 수급자격 온라인 교육과정을 듣고 있습니다. 개인서비스 실업급여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4.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실업급여 담당자를 만난다. 준비물 신분증 5. 실업급여 담당자의 실업급여 요건 확인 후 수급자격인정이 되면 매 14주 간격으로 구직 활동을 하면 됩니다.

6. 실업급여 담당자가 재참여 활동을 적극적으로 했는지 확인하고 급여 지급 여부 다짐 후 구직급여가 지급됩니다.

관할 고용센터 방문 후 수급자격 신청

온라인교육과정을 다. 들으셨으면 14일 이내에 관할 고용센터로 신분증 지참 후 방문해서 실업급여 수급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14일 이내에 미 방문 시 온라인교육과정을 다시 들으셔야 합니다.

최종 실업급여 수급자격 신청을 완료하고 인정되었으면 매 1 ~4주마다. 신청했던 고용센터에 방문해서 자기가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고 있다는 실업인정신청을 진행하셔야 실업급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기간

실업급여는 자격이 됩니다. 하더라도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수급기간이 지나면 실업급여를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수급기간이 지나면 원리적으로 구직급여가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실직, 퇴사 후 지체하지말고 최대한 빨리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신청하세요

실업급여를 신청하지 않고 재취업하면, 당연히 받을 수 있었던 적지않은 돈을 지급받을 수 없게되니 아쉽겠지요. 퇴사 전이라면 먼저 자신이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자격에 해당되는지 지금 즉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요건 적극적인 재참여 활동

적극적인 재참여 활동이란 실업자가 취업을 원하고 할 수 있지만 아직 취업하지 못한 상태에서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적극적인 재참여 활동을 하려면 워크넷에서 구직등록을 하고, 자신이 사는 곳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수급자격 인정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주 혹은 매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구직활동의 내용과 결과를 보여줘야 합니다. 구직활동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고, 취업상담과 취업교육과정을 받고, 채용공고를 찾아보고, 입사지원을 하는 등의 활동이 포함됩니다.

구직활동은 구직급여를 받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구직활동을 하지 않거나 거부하면 구직급여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구직활동은 정직하게 신고해야 합니다. 구직활동을 가장하거나 거짓으로 신고하면 법적으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준비 및 신청절차

실업급여 신청준비 1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이직확인서 발급 및 자격상실 신고 요청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검색에서 이직확인서를 검색하면 이직확인서의 제출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제출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회사에 다시 재요청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해야 됩니다. 2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구직 신청하기 워크넷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로그인하고 구직신청을 진행합니다. 이전에 등록된 이력서를 수정하거나 새로 작성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3 온라인 교육 수강하기 온라인 교육 스타트 후 7일 이내에 교육과정을 완료하지 못하면 재수강을 하여야 됨을 유의 바랍니다. 그림과 같이 고용보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아이콘을 클릭하여 온라인 교육과정을 받으시면 됩니다. 실업급여 신청절차 구직신청과 온라인 교육까지 다. 이수하셨다면 신청준비는 완전한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업급여 지급금액 및

실업급여 지급액 퇴직 당시 최저임금법상 시간급 최저임금의 80 x 8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상한액은 1일 66,000원 하한액은 1일 61,568원 실업급여 모의계산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입사일과 퇴사일을 입력하시고 근무기간 및 나이를 입력하시면 자동 모의계산이 이루어집니다 실업급여는 기본적으로 퇴직한 다음날부터 12개월까지만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270일까지 지급받을 수 있으며 잔여급여가 남아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실업급여 신청방법

1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할 고용센터 방문 후 수급자격

온라인교육과정을 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